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학업성취격차의 원인에 관한 지능결핍론과 문화실조론

다운로드: icon학업성취격차의 원인에 관한 지능결핍론과 문화실조론.hwp


 
본문내용
< 학업성취 >
1. 학업성취의 개념
각급 학교의 진급과 진학, 졸업 등 교육선발과정에서 가장 중시하는 판단의 기초는 학생의 학업성취수준이다. 학업성취수준은 앞 단계의 교육과정을 어느정도로 학습했는사를 나타내는 평가자료인 동시에, 다음 단계의 과정을 제대로 이수할 수 있는 학습기초를 갖추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예측자료이기도 하다. 그리고 흔히 한 사람의 총체적 능력을 가늠하는 척도로도 사용된다.
 학업성취는 학교교육을 통하여 학습한 지식, 지적 능력, 태도, 가치관 등 학습결과의 총칭이다. 그러므로 학업성취에는 지적 영역의 학습결과뿐만 아니라 비지적 영역의 학습결과도 포함된다. 그러나 학업성취를 나타내는 성적은 흔히 지적 영역의 학습수준을 의마하는 것으로 쓰인다.
2024-04-26 13:56:5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5 [0.00064]/[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135659186802'; [0.0006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81617; [0.0011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81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