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지식 및 교육과정을 통한 사회통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신교육사회학)

다운로드: icon지식 및 교육과정을 통한 사회통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신교육사회학).hwp


 
본문내용
경험적 또는 실증적 연구방법을 적용하여 교육 및 교육제도에 관해서 연구하는 구조기능주의적 교육학은 1950년대와 1960년대까지만 해도 당연시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전통적 교육사회학을 비판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새로운 방법을 적용하여 교육연구를 해야 할 필요성을 주장한 학자들이 영국에서 나타났는데, 그들의 교육사회학을 구교육사회학에 대비시켜 신교육사회학(new sociology of education)이라고 불렀다. 영국에서는 1960년대 말부터 1970년대 초에 걸쳐 구조기능주의의 관점에 입각한 종래의 교육사회학을 비판하고 이에 도전하는 새로운 연구의 움직임이 나타났다. 이 ‘새로운’ 교육사회학은 참신한 문제의식과 신선한 연구주제, 그리고 독특한 연구방법을 제시하면서 의욕적인 연구활동을 전개하였다.
2024-04-26 06:48:4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199 [0.0004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064846351186'; [0.00048]/[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81616; [0.00104]/[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8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