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교육을 통한 사회평등 실현 가능성에 대한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의 입장을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비판

다운로드: icon교육을 통한 사회평등 실현 가능성에 대한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의 입장을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비판.hwp


 
본문내용
1. 교육을 통한 사회평등 실현 가능성에 대한 기능이론에 대한 비판

1) 기본적 교육관
교육사회학은 사회학의 발달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 것이 사실이다. 기능이론을 더 넓게는 기능주의라고도 하며, 기능론이라는 명칭 이외에 구조기능 이론, 합의이론, 질서모형, 평형모형, 또는 질서유지론, 평형이론 등이 있으며, 그러한 명칭에 따라 이론의 강조점에 다소 차이가 있다. 그러나 이들을 모두 포괄하여 기능이론으로 부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유기체적 사회관 & 상호 의존적 사회관
기능이론은 사회를 하나의 유기체로 보며 그런 의미에서 사회의 각 부분을 상호의존적으로 본다. 사회는 각기 다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는 부분의 존속을 위해 각각의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안정을 유지하려는 속성이 있으며, 안정이 깨뜨려지면 이를 회복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하게 된다는 입장이다.
2024-04-24 08:35:4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7 [0.00050]/[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4083543468147'; [0.0005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81614; [0.0010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81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