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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uurpop 나뚜루팝 마케팅 사례분석과 나뚜루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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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Ⅰ: 나뚜루팝 현재상황분석과 문제점
1. 나뚜루 브랜드분석
2. 기존 STP전략분석
3. 경쟁상황분석
4. 거시경제

PARTⅡ: 나뚜루팝 마케팅전략
1. 마케팅믹스 4P전략
1-1. Product
1-2. Price
1-3. Place
1-4. Promotion

2. SWOT분석
2-1. Strength
2-2. Weakness
2-3. Opportunity
2-4. Threat

3. 시사점 : 문제와 기회요인

Part III: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SEGMENTATION
1-1. 연령에 따른 세분화
1-2. 관여도 및 사용자 상태에 의한 세분화

2. Targeting
2-1. Target 분석

3. Positioning

4. 새로운 마케팅믹스 전략제안(4C)
4-1. Communication 전략
4-2. Convenience 전략
4-3. Customer benefit 전략
4-4. Cost 전략
4-5 Customer benefit과 Cost

5. 마케팅 예산
5-1. 팝업스토어, 팝업카 예산
5-2. 프로모션 예산
5-3. 기타 예산

6.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 문헌>
 
본문내용
우선 나뚜루팝을 이용하는 연령층을 조사하기 위해 직접 서울에 있는 나뚜루팝 매장들을 방문해 본 결과 1724의 연령층과 더불어 구매력을 겸비한 직장인들이 나뚜루팝 매장을 많이 찾고 있었다. 여기서 우리는 브랜드 충성도 기준으로 1724의 소비자들이 경제력이 향상된 후에도 나뚜루팝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것이라는 판단과 나뚜루팝의 POP적인 요소를 강조시킬 수 있는 연령대가 1724라는 판단하에 1724를 타겟으로 소비자 분석을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나뚜루팝에 대해 친숙함의 이미지가 부족하다고 느꼈고 깨끗함의 이미지가 지배적이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우리는 나뚜루팝을 소비자들이 지각하고 반응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친숙함을 높여야 한다는 생각과 함께 나뚜루 팝의 ‘깨끗함’이라는 이미지를 상대적 강점으로 살려 소비자들의 감정적 이용 동기 자극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여기서 소비자들은 나뚜루팝이 가지고 있는 깨끗함을 친환경, 신뢰, 순수라고 인식하고 있었다.
2024-04-26 13:34:20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58 [0.0006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133420318549'; [0.0005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81494; [0.0014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81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