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LG전자 G2 마케팅 전략분석과 LG G2 마케팅리서치 결과분석및 G2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다운로드: iconG2.hwp


목차
※ 보고서 요약

Ⅰ. 서론

Ⅱ. 본론
ⅰ) 스마트폰 시장환경 분석
ⅱ) 경쟁사(삼성전자,애플) 및 소비자 분석
ⅲ) LG G2 현재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컨셉
(2) 이벤트
(3) 광고
ⅳ) LG G2 SWOT 분석
ⅴ) 마케팅 리서치
1. 마케팅리서치 목적
2. 결과 요약
(1) 소비자 심층 인터뷰
(2) 판매자 심층 인터뷰
ⅵ) LG G2 문제 인식

Ⅲ. 결론
ⅰ) LG G2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설정
3. 포지셔닝전략
ⅱ)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참고문헌
 
본문내용
G2 , 갤럭시 시리즈 또는 아이폰 시리즈와 같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기타 중국의 화웨이와 같은 새롭게 휴대폰 시장이 뛰어든 기업들은 최소한의 기능을 통한 저가 전략을 통한 소비자층 모으기를 지향하고 있다. 저가 전략을 통해 3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에서 5.1%를 기록, LG전자 보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물론 가격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영업이익에서는 LG전자가 우수하지만, 잠재적 경쟁자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정리해보면, LTE-A 스마트폰 시장이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먼저 삼성이 올해 3월 갤럭시 S4를 내놓아 선두를 잡았고, LG가 8월 야심차게 기획한 G2로 뒤이어 시장에 진입했다. 그 후 삼성이 9월 말 갤럭시 노트3를, 애플이 10월 아이폰5를 차례로 출시한 것으로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2024-04-27 06:56:4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7 [0.00054]/[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065647724669'; [0.0004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81358; [0.0012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81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