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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리테일링과 머천다이징 공통] 최근 패션소매업의 주요 이슈에 대한 조사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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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Ⅱ. 최근 패션소매업 키워드

Ⅲ. 최근 패션소매업 주요 이슈 분석
1. 패션업계 온라인유통 강화
1) 전반적인 개요
2) 등장 배경
3) 패션소매업에 미치는 영향
4) 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평가
2. 아웃도어 전쟁
1) 전반적인 개요
2) 등장 배경
3) 패션소매업에 미치는 영향
4) 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평가
3. 해외 직접 구매 사이트 개설
1) 전반적인 개요
2) 등장 배경
3) 패션소매업에 미치는 영향
4) 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평가

Ⅲ. 나가며 : 패션 유통의 경쟁력 제고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Ⅱ. 최근 패션소매업 키워드

1. 라이프스타일에 근접한 소비
이제 우리 패션시장의 소비가 그저 패션 상품의 소비라는 등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그 동안 주로 개별 아이템이나 스타일 차원에 머물던 소비 현상의 분석 보다는 전체 상품의 구성 이미지 또는 고객이 원하고 브랜드가 제공하는 추구 혜택의 적합성이 더욱 중요한 관건이 되고 있다. 최근 이상 과열로까지 회자되고 있는 아웃도어 시장의 급등이나 SPA의 영역 확대는 물론 복합쇼핑몰과 아웃렛, 무점포 유통의 재도약 등도 다름 아닌 최근 고객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근접되어 있기 때문이다.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패션시장 구조 재편은 공급자 또는 부문 제품 중심의 시장 분류 구조와는 사뭇 다른 양상을 나타내고 있기에 진행형의 현재 변화가 매우 생소하게 느껴지는 것이다. 나의 브랜드는 어떠한 소비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가? 왜 우리 브랜드 이어야 하는가? 라는 물음에 즉답이 불가능한 브랜드의 경우 이러한 라이프스타일 주도형 현대 패션시장의 경쟁 구조에 적응 하는 부분에는 많은 희생이 불가피하다. 최근 들어 더욱 빈발하고 있는 패션시장에서의 Borderless, Ageless 등 구별과 경계가 없어진다는 ‘~less’의 범람도 다름 아닌 기존의 기준점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기준 시장구조 재편 현상의 반증인 것이다.

2. 유통 채널 시프트
모든 산업을 불문하고 마케팅의 최고 정점에는 언제나 고객이 위치하고 있다. 고객은 겉으로는 언제나 주어진 환경의 피동적인 수용자로 보이지만, 이제까지의 시장이 그러하였듯, 모든 변화의 선두에는 늘 고객이 앞장서 있다. 날이 갈수록 유통이 제품공급자 보다 힘을 더 갖게 되는 이유도 유통이 고객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서 최근 더욱 두드러지고 있는 패션유통 채널의 변화는 유통시장 판도의 변화로만 이해해선 아니 된다. 유통의 다양화 단계를 지나 더욱 확대 심화되고 있는 지금의 패션 유통 채널의 구조 변화는 바로 고객의 변화라는 점을 깨달아야 한다. 상당기간 백화점과 가두 단독매장 채널의 과점 체제로 유지되어 패션 유통구조의 재편은 한번 변화의 방향이 주어지면 거침없이 진행되는 우리 패션 소비시장의 선례를 감안할 때 2014년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한해 패션 시장의 가장 큰 변화의 지렛대가 될 지도 모르겠다.
2024-04-19 08:13:3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54 [0.0005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081337662589'; [0.0005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81298; [0.00142]/[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81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