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아동과학지도]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다운로드: icon[아동과학지도]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이란

2. 유아과학교육의 중요성

3. 유아과학교육의 목표 및 내용

4. 유아과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5. 유아과학교육 이론
1) 다중지능 이론과 유아과학교육
2)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유아과학교육
3) 구성주의 이론과 유아과학교육

6. 아동의 과학 학습 사례 ? 산책활동

7.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
1) 유아과학교육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
2) 유아과학교육의 행동주의 학습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
3)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 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

8.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9.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학교육을 유아교육 사전에서는 ‘자연 현상을 과학적으로 관찰, 처리하여 얻은 원리와 법칙을 이해함으로써 일상생활의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기를 기대하는 교육’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과학교육은 단순히 자연세계에 대한 과학적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 스스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바람직한 과학적 능력과 태도를 습득해 가는 것이라고 하였다. 즉, 과학적 지식을 습득함으로서 유아는 우리 주변의 자연적 현상을 설명하고 예측하고
.
.
6. 아동의 과학 학습 사례 - 산책활동

유아들은 끊임없는 호기심과 탐구심으로 주변 세계를 탐구하는 과학자와 같은 특성을 지니므로 유아에게 과학은 자연스러운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기 과학적 탐구능력을 증진하고 과학적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접근방법으로 최근의 연구들은 ‘자연’이라는 맥락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자연세계의 여러 자연물은 그 자체가 직접 경험하고 조작할 수 있는 생생한 자료들이기에
2024-04-27 12:34:40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422 [0.0014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123440886080'; [0.0016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79135; [0.0011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79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