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유아교육과정 공통] 다음 유아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다운로드: icon[유아교육과정 공통] 다음 유아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과정과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개념
1) 통합교육과정의 개념
2)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개념

2. 통합교육과정과 숲유치원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1)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2) 숲유치원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3. 통합교육과정과 숲유치원프로그램의 특징
1) 통합교육과정의 특징
2) 숲유치원프로그램의 특징

4. 통합교육과정과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교육내용
1) 통합교육과정의 교육내용
2)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교육내용

5. 통합교육과정과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교육방법
1) 통합교육과정의 교육방법
2)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교육방법

6. 통합교육과정과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교사 역할
1) 통합교육과정의 교사 역할
2)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교사 역할

7. 통합교육과정과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
1) 통합교육과정의 교육적 효과
2) 숲유치원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

8. 통합교육과정과 숲유치원프로그램의 비교
1) 통합교육과정
2) 숲유치원프로그램

9.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교육에서 교육과정은 동의어는 아니지만 ‘유치원 교육과정’, ‘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 프로그램’이란 세 가지 용어로 소개한다. 유치원 교육 역시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학교 교육에 준하기 때문에 유치원의 교육내용에 관한 전국 공통의 일반적인 기준으로 국가 수준에서 문서로 고시하는 ‘유치원 교육과정’이 존재한다. 법률적 근거에 기반을 둔 유치원 교육과정은 유치원 교육에서 ‘왜, 무엇을, 어떻게 어느 수준과 범위로 가르치고 평가하느냐’를 문서로 계획한 교육설계도이며 교육의 목표와 내용, 교육의 방법이나 운영방식, 교육 평가를 포괄하는 폭넓은 개념을 담고 있다. 이중 통합교육이라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존 듀이는 유아가 흥미 있어 하거나 참여하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조직하는 것을 통합이라고 주장했다. 현재 유아교육기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으로 언어, 수학, 미술 등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진행되는 방법이다. 그러나 유아들이 유치원을 벗어난 순간부터 바깥세상에서 영역으로 구분되어 학습을 하는 것이
2024-04-23 16:20:2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4 [0.0004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3162028687631'; [0.00048]/[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72726; [0.00129]/[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72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