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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노사관계론 공통] 자신이 현재 근무하고 있거나 경험했던 ‘근로조건‘의 결정에 영향.hwp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근로조건‘의 결정 1) 근로계약과 근로조건 2) 근로시간과 근로조건 3) 임금과 근로조건 4) 작업내용과 근로조건 5) 노동밀도와 근로조건 6) 안전위생과 근로조건 7) 복리후생과 근로조건 8) 휴가제도와 근로조건 2. 자신이 현재 근무하고 있거나 경험했던 ‘근로조건‘의 결정에 영향을 미친 직간접적 요소들 1) 근로시간 2) 임금 3) 노동밀도 4) 근로환경 5) 복리후생 6) 휴가제도 6) 승진기회 3. 바람직한 근로조건 결정방식 1) 탄력적 근로시간제 2) 근로일과 근로시간의 특정 3) 선택적 근로시간제 4) 임금체계변화 5) 안전보건경영시스템 6) 복리후생제도의 차별화 7) 연차휴가 미사용과 금전보상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산업의 발달에 따라 노동력을 사용하는 사업장의 업무는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다양화된 업무의 수행을 위한 장소, 시간, 보수 등 역시 매우 다양하고 세분화되고 있다. 사용자는 복잡화된 업무의 수행을 위해 근로자를 채용을 하며, 이 과정에서 사용자와 근로자 간에는 근로계약을 체결하여 쌍방 권리와 의무를 특정하게 된다. 근로계약은 근로자는 근로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임금을 지급을 목적으로 하는 계약이다. 근로계약은 서면에 의한 경우 외에 구두에 의해서도 가능하며, 명시적 또는 묵시적 방법에 의해서도 가능하다. 본래의 근로계약은 대등한 당사자 사이에 자유로운 의사의 합치에 의한 근로조건 등을 설정 행위이다. 근로계약을 체결하면 사용자와 근로자 사이에는 근로관계가 성립된다. 그러나 근로관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