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학교 안에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경우 실천이론을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실천방안을 알아보시오.hwp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실천이론 선택 2. 실천이론을 적용한 학교사회복지실천방안 1) 접촉단계 2) 계약 단계 3) 행동 단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실천이론 선택 본인이 선택한 실천이론은 문제해결이론이다. 문제해결이론은 진단주의 학파가 진단 및 치료계획에 기초한 치료과정을 지나치게 경직되게 인식하는 데 대한 반대의 입장에서 나온, 보다 실용주의적이고 현재를 강조하고자 하는 노력에서 출발하였다. 1950년대 미국 시카고 대학의 펄먼은 클라이언트들이 문제에서 대처하는 시작을 하기도 전에 과거에 .. . 2. 실천이론을 적용한 학교사회복지실천방안 1) 접촉단계 첫째, 문제 확인을 한다. 즉 학교폭력 당사자들, 교사, 그리고 사회복지사가 보는 문제관점들이 확인되면서 함께 일해 나갈 문제를 규정한다. 둘째, 목표를 확인한다. 즉 학교폭력 학생에 대한 단기 및 장기 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