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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신사업 관련 환경 분석 (1)관련 산업 및 분야 환경 조사 (2)해당 산업 및 분야의 사업들의 문제점 분석 2. 사업개요 (1)문제점 해결을 위한 접근 (2)주요 제품 및 서비스 ① 익명성을 기반으로 한 1:1 멘토링 시스템 ② 다양한 카테고리 구축을 통한 분야별 멘토링 ③ 멘토에 대한 마일리지 시스템 ④ 멘토와 멘티에게 커뮤니티 제공 (3)제품 및 서비스의 차별성(장점) ① 멘토에 대한 유인 ② 신속한 답변 ③ 종합적 플랫폼 ④ 1:1 멘토링 시스템 3. 시장 분석 및 향후전망 (1)시장 규모 및 향후 전망 ① 컨텐츠 시장 측면 ② 청소년 시장 (2)경쟁사와의 경쟁우위 비교 ① 마일리지 시스템 ② 1:1 멘토링 시스템 ③ 신속한 답변 ④ 다양한 카테고리 구축 (3) 대응전략 SWOT분석 4. 사업 추진 전략 (1)관련 기술 또는 노하우 개발 및 확보 계획 ① 어플개발 ② 멘토와 멘티 구성과 확보 (2) 수익 및 지원금 (3)홍보 및 마케팅 전략 5. 투자계획 투자 항목 및 자금 조달 계획 6. 매출 및 손익 계획 추정 손익 계산서 참고문헌 및 첨부 자료 (1)참고문헌 (2)첨부자료 |
본문내용 |
(2)해당 산업 및 분야의 사업들의 문제점 분석 많은 멘토링, 고민상담 시스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에는 문제점이 있다. 바로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여기서 말하는 전문성이란 연령별전문성과 문제해결전문성으로 나눠볼 수 있다. 먼저 연령별전문성의 문제점은 현재 많은 고민상담 시스템은 그저 모든 문제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일 뿐 특정 연령대를 위한 공간은 제공하고 있지 않다. 특히 질풍노도의 시기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이 없다. 실제 중고등학생 70명(14~18세, 평균연령 16.5세)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70명중 58명이 현재 고민을 가지고 있고 고민이 있을 경우 ‘혼자 해결한다.’라고 응답한 경우가 전체의 62%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이 실제로 그들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기존의 해결 방법에 대해 18명이 불만족, 52명이 보통으로 청소년들이 만족할만한 고민상담 시스템이나 멘토링 시스템은 없다고 볼 수 있다. 문제해결전문성의 문제점은 비록 그들이 서로의 문제를 공유하고 공감하고 조언을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고 하나 그것은 전문가적 입장이 아닌 단순히 개인으로서의 조언이며 그 당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다시 문제가 재발할 수 있다. 실제 조사결과 이런 고민해결시스템을 이용하는 사람들 중 이렇게 문제를 해결하더라도 같은 문제로 다시 고민을 겪는 경우가 78%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