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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들어가며 2. 주요 내용 3. 느낀 점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이 책을 통해 근성이라는 말을 오랜만에 들어보게 된다. 우리 사회가 지금보다 훨씬 못 먹고 못 살 때 많이 사용하던 말처럼 다가온다. 게다가 21세기는 창의력이 강조되는 지식정보사회이기에, 근성이라는 말이 설 자리가 그만큼 적어 보이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왠지 근성은 앞뒤 안 가리고 무조건 밀어붙이는 조금은 무식해 보이는 이미지를 주기 때문일까? 그러나 석기에서 청동기, 철기시대로 바뀌었다고 돌멩이가 없어진 것이 아니고, 원자폭탄이 개발되었다고 총이 사라진 것 역시 아니다. 마찬가지로 근성, 끈기 같은 전통적인 가치가 창의력이 중요해졌다고 하여 무의미해진 것은 아닐 것이다. 오히려 근성이야말로 창의력을 빛낼 든든한 버팀목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 이런 생각에 대해 더 강하게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마케팅의 살아 있는 전설’이라 불리는 저자 조서환은....(이하 생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