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스포츠와 일탈 [Sports & Deviant Behavior].pptx
목차 |
1. 보이지 않는 무역장벽인 제품인증 2. 미주시장의 제품인증 3. 유럽시장의 제품인증 4. 사업개요 5. 시험.검사.인증 전문사업의 구성 6. 서비스의 정의 7. 환경 분석 8. 시장의 매력도 9. 고객 분석 10. 경쟁자 분석 11. 자사 역량분석 12. Five Forces Model 분석 13. SWOT 분석 14. 기술성 분석 15. 마케팅 계획 16. 추정 손익계산서 17. 추정 자금수지표 18. 투자 계획 19. 조직 20. 위험 관리 방안 21. KS심사 체크리스트 |
본문내용 |
□ 자유무역 체제하에서는 저가 제품이니까 우리나라에서는 유통 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비웃음을 살 뿐이며 이에 대해 선진국들은 자국민의 안전을 보장 한다는 합리적인 명분을 가지고 기준을 엄격히 정함 □ 이는 원가상승을 유도하게 되고, 자유무역 시장의 원리에 위배되지 않은 채로 무역장벽을 만드는 유용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음 □ 이러한 제품인증은 전기전자 제품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산업분야의 제품들에 적용되고 있음 □ 따라서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의 제조회사들은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어느 시장을 공략할 것인지 명확하게 목표를 세우고 수입국가의 규제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 시험.검사를 요청하는 고객의 요구조건에 따라 자체수행, 위탁수행(대행) 및 기술용역이 결정되며, 자체수행을 위해서는 공인성적서(KOLAS) 발급자격을 획득해야 하고, 시험 대행을 위해서는 국내외 시험검사기관의 Agency 자격을 획득해야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