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GS25 기업 핵심역량분석및 GS25 SWOT분석과 GS25 마케팅전략 제안

다운로드: icongs25.docx


목차
1. 편의점산업과 GS25 분석

2. 편의점 산업의 지속적 수익창출 가능성: 편의점 시장분석

3. GS25 자사분석과 핵심역량분석

4. GS25 SWOT분석

5. GS25 마케팅전략 제안: 점포 수 확충과 도시락 특화를 통한 도약

참고문헌
 
본문내용
타 경쟁사의 재계약 점포를 GS25로 전환시키는 전략은 자칫 편의점 산업 전반에 걸쳐 공격적인 타사 점포 뺏어오기 경쟁과 이에 따른 피해를 수반할 수 있다. 즉 GS25가 제 식구를 지키는 비용도 무시할 수 없다. 그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점포 수의 확충은 편의점 산업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가장 안정적인 방법이므로 점포 수의 확충을 위한 경쟁은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GS25가 점포 수를 늘려 현재 약 7000개 수준에서 비슷하게 운영중인 상위 3사의 점포 수의 균형이 깨지고 점포 수에서 다른 기업에 비해 눈에 띠는 차이를 만들어내면, 그 자체로 GS25가 편의점 산업계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GS25는 다른 사업체에 비해 본사와 가맹점주간의 관계가 좋기 때문에 다른 사업체들이 아주 강력한 유인을 제공하지 않는 이상 GS25를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이 타 점포로 전환할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공격적인 점포 탈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보인다.
2024-04-26 07:23:3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1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072339209182'; [0.00047]/[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62287; [0.00142]/[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62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