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한국 의료관광 전문호텔(중저가호텔) 창업 마케팅기획서

다운로드: icon의료관광.pptx


목차
1. 서론

(1)국제적인 의료관광의 증가(2)한국 의료관광의 현황 및 중저가 호텔 활성화 필요
(3)의료와 관광을 활성화 시킬 매개체의 필요성 대두
→의료관광과 호텔서비스를 연계한 중저가호텔 활성화

2. 본론
(1) 대한민국의 의료관광 현황 및 제도
(2) 국내 대형 호텔들의 메디컬 존 조성 사례
(3) Triple-H hotel
1) 호텔 소개
2) 미션 및 비전
(4) Triple-H hotel 의 장소설정 / STP / Marketing Mix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호텔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핵심 전략인 호텔 내에 자체 “의료 관광 코디네이터” 배치이다. 이를 통해 환자와 병원사이를 중개함으로써 여행사를 거쳐야만 하는 중간유통과정을 단순화 시킬 수 있다.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란 주로 병원 내에 소속되어 국내 병원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고자 하는 외국인 환자에게 유능한 의료진을 연결시켜주고 환자와 동반 가족들의 국내 체류관광을 지원하는 전문직종이다.(네이버 지식 백과) 보통 의료관광의 경우 여행사를 거쳐서 오는 관광객이 많은데 이때 여행사-호텔-병원이라는 유통과정을 통해 수수료가 높아진다. 우리는 이러한 점에 착안, 호텔 내에 자체 코디네이터를 두어서 고객이 직접 여행사를 통해서 의료관광 일정을 짜고 병원을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의료관광에 특화되어있는 코디네이터를 통해서 고객의 입국에서부터 출국까지 의료적 절차 및 관광의 대부분의 측면을 도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고객에게 혹시나 모를 위험이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전담 코디네이터를 통해 해결 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병원 및 호텔 근처의 관광지에 대한 정보와 일정을 짜주어서 굳이 여행사를 거쳐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호텔 내에서 One-stop으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더불어 체계적인 사후관리시스템을 위해 “U-Health Care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다. 즉 호텔 내 코디네이터와의 지속적인 연결을 통해서 호텔의 loyal customer를 꾸준히 창출하고 그에 따른 구전을 통해 신규 고객까지 만들 수 있다.
2024-04-27 04:37:44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5 [0.0004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043744604554'; [0.00037]/[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48360; [0.0013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48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