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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커힐호텔(쉐라톤 워커힐,W서울 워커힐) 마케팅 STP,SWOT,4P전략분석및 워커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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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K 네트웍스 소개
2. 핵심사업단위
3. 사업단위별 소개
4. BCG매트릭스로 나타낸 전략사업단위별 위치
5. 분석을 위한 기업의 사업단위 선정


6. 워커힐 호텔 소개
1) 쉐라톤 워커힐 호텔
2) W 서울 워커힐 호텔

7. 워커힐호텔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8. 워커힐호텔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

9. 워커힐 호텔 마케팅믹스 4p분석
1) 쉐라톤 워커힐 호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W 서울 워커힐 호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0. 워커힐호텔 4P 전략분석을 통한 STP추정

11. 워커힐 새로운 STP전략 제안

12. 워키힐 새로운 4P전략 제안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3. 기대효과

14. 참고문헌
 
본문내용
쉐라톤 워커힐 호텔과 w 서울 워커힐 호텔의 4P를 살펴보면, 그 가격이 30만원, 40만원에서 100만원 그리고 최고급 객실은 500만원에 이르기 까지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다. 객실의 가격으로는 두 호텔간의 차이를 알기 어렵다.
그 객실을 살펴보면 두 호텔간의 차이는 극명하다. 쉐라톤 호텔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호텔의 객실과 아주 비슷하다. 호텔 내부는 은은한 조명에 객실에는 잘 정리된 침대와 경치를 볼 수 있는 커다란 창문까지도 전형적이고 일반적인 호텔의 모습이다.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그러나 w서울 호텔의 객실과 로비의 분위기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과 다르다. 은은한 조명보다는 색감 있는 다채로운 조명으로, 안정감을 주기 보다는 세련된 느낌을 주는 철이나 유리 소재의 구조물, 객실 내부의 의자나 침대 또한 강한 색감을 가지는 것이 많다.
워커힐 호텔이 하고 있는 프로모션은 특정 계층이나 소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딸기뷔페나 과일빙수는 인터넷에서 입소문이 빠르게 그리고 널리 퍼지는 것으로 보아 20대를 대상으로 하는 것 같지만 또 디녀쇼와 같은 콘서트는 젊은층 보다는 연령이 있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이며, 어린이 사생대회는 가족단위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 외에도 소믈리에를 초청한다든가 광동요리, 꽃게 특선과 같은 이벤트 또한 그렇다. w 서울 호텔 또한 빙수나 칵테일, 와인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지만 쉐라톤 호텔에 비해 특징적인 이벤트는, 커플을 위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를 위한 방, 프로포즈를 위한 방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벤트를 제공하는데 쓰는 사운드를 닥터드레를 이용한다는 것에서도 워커힐 호텔과는 다르다.
2024-03-29 19:03:40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74 [0.00074]/[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329190340786396';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43483; [0.00149]/[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43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