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I. 사업계획서 요약문 II. 회사 개요 1. 회사 소개 III. 사업 내용 1. 사회 문제 인식(사업 배경) 2. 사업 동기 3. 제품 및 서비스 4. Target고객 5. 가격구조 IV. 시장 분석 1. 수요 분석 2. 시장 전망 3. 경쟁자 분석 3-1. 가격 비교 V. 사업 계획 1. 사업 추진 일정 2. 사업 확장 계획 3. 시범 사업 계획 3-1. 시범 사업 재무 계획 VI. 사업 분석 1. SWOT 분석 2. SWOT전략 분석 VII. 마케팅 전략 1. 4P 전략 1-1. Product 1-2. Price 1-3. Place 1-4. Promotion 2. 입지 VIII. 조직 운영 계획 1. 초기 창업 멤버 2. 배달 인력 전문 교육 훈련 IX. 재무 계획 1. 초기 창업 비용 2. 운영 자금 3. 월 예상 수익 구조 4. 배달 수익 5. 자본 조달 방법 6. 월 예상 수익/비용 구조 7. 손익 분기점 8. 재무제표 9. 그래프 X. 사회적 가치 1. 자영업체 2. 노숙자 3. 지역 사회 |
본문내용 |
자영업체들은 현재 배달인력 특히 아르바이트 학생들에 대하여 회의적이며 인건비에 대한 합당한 배달 전문 인력을 원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전문 배달 인력에 대한 수요에 비하여 그런 인력들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실정이며, 전문 배달 대행 인력이 있다 하더라도 자영업자들은 인식하지 못하고 있거나 비용 등 문제로 인하여 그들을 쉽게 고용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시장의 니즈(needs)를 충족하기 위하여 두레배달은 다소 시장 진입 장벽이 낮은 배달 대행업에 침투하고, 보다 장기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배달 인력의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전문적인 인력을 확충하여 자영업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 초기에 두레배달이 소비자인 자영업자들에게 인식이 안됐을 때에는 수익이 매우 저조할 수 있겠으나 두레배달 서비스의 전문성과 저렴한 서비스 가격 등을 적절하게 홍보하여 자영업체들 사이에서 널리 인식하도록 한다면, 그들은 충족되지 못한 니즈(needs)를 채우기 위하여 두레배달을 이용하게 될 것이다. 두레배달 역시도 소비자를 만족시킴으로써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수익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