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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현황 1) 기업소개, 기업현황, 연혁 2) 기업비젼, 미션, 기업이념 4) 주요모델, 제품컨셉, 특징 본론 1 – 페라리 강점, 차별화전략 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 3) 귀족브랜드 전략 4) 영업경쟁력 - 고객맞춤 서비스제공 본론 2 - 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경쟁업체분석 – 람보르노기니 본론 3 - 마케팅 분석 1) 광고전략, 브랜드전략 2) 마케팅전략 - 4P, STP, SWOT, BCG MATRIX 본론 4 - 경쟁우위원천, 핵심역량 1) 기술력, 품질관리 2) 브랜드 고급화전략 3) 지속가능경영 결론 -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전망 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 페라리 기업소개 ] > Ferrari : 페라리 - 이탈리아 마라낼로에 본사를 둔 슈퍼카 자동차 제조회사. > 창립일 / 창립자 - 1929년 창립 / 앤초 페라리 (Enzo Ferrari) > 년간 총 생산대수 : 4개 차종 약 4,520여대 > 직원수 : 약 3,150여명 [페라리 로고 색상의 의미와 상징] - 최초의 페라리 로그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의 말그림이었다. 바탕 노란색의 의미는 창립자 페라리의 고향(이탈리아 모대나)의 상징색이다. - 상징 : 말이 상징 하는 것은 프란채스크라는 하늘에서 천하무적인 말 문양에서 영감을 얻음. 즉 페라리의 말은 하늘에서 천하무적이 아닌 도로에서 천하무적이자 도로의 명마로 지켜달라는 의미. [ 경쟁업체 - 람보르기니 설립 배경 및 역사] 람보르기니의 역사는 196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트랙터 제조업체를 소유했던 부유한 기업가였던 패루치오 람보르기니는 1962년 말 페라리와 경쟁할 수 있는 슈퍼 스포츠카를 만들어 보기를 원했다. 결국 1963년 3월 패루치오 (Lamborghini) 람보르기니 슈퍼카 자동차라는 기업을 창립하고는, 불로냐에서 26km 정도 위치한 곳에 공장을 지으면서 시작하였다. (중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