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사업 Item선정 2. 사업계획서 요약 3. 사업의 개요 및 개념 ·개요 ·사업개념 ·사업전개 방향 및 향후계획 4. 사업 및 서비스 개요 ·서비스 개요 ·서비스의 특성 ·경쟁 서비스 업체와의 차별성 5. 시장환경 분석 ·목표시장 ·환경분석 ·관련경쟁업체의 동향 ·시장진입 및 성장전략 6. 마케팅 전략 계획 ·주요 마케팅 전략 ·가격전략 ·판매전략 ·광고전략 7. 조직 및 인적자원구성 ·조직도 ·핵심창업인력 ·외부자문 및 지원인력 8. 위험요소 및 대책 |
본문내용 |
현재 약국을 직접 경영하고 있는 약사들의 평균연령은 40∼50대의 중장년층으로 인터넷은 물론 컴퓨터 자체를 도외시 해왔던 세대로서 인터넷상의 많은 약국 포 털사이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용하는 약사는 극히 일부에 불과한 실정이 다. 40∼50대 중장년층의 약사들이 60∼70%를 차지하고 있는 지금 그들은 필요 에 의한 것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다는데 중점을 둔다. 특히나 인터넷은 대부분 의 약사들에게 남의집 일 같은 것이다. 약국에 컴퓨터가 상륙하게 된 경위도 의 약분업 실시로 인한 처방전 입력 프로그램으로서는 대한약사회에서 발매한 Pharm2000과 (주)메디다스에서 나온 @Pharm등이다. @Pharm의 경우를 보면 회 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초 프로그램 설치 시 컴퓨터 한 대당 25만원 그리고 개월당 15만원의 회원료를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