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스타벅스,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윤리경영,윤리경영,경영윤리,윤리경영사례,투썸커피,투썸플레이스,스타벅스사회적책임.pptx
목차 |
1. ABOUT 스타벅스 1-1. 스타벅스의 사명 1-2. 스타벅스 커피 1-3. 스타벅스의 CEO, 하우스 슐츠 2. 윤리적 원두 구매의 시발점 3. 스타벅스의 윤리적 원두 구매 3-1. 커피의 원산지 보호 3-2. 윤리 구매 방식 3-3. 커피 농가의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발전 지원 3-4. 공정 무역 인증 3-5. 목표 4. 한계 4-1. 미미한 공정 무역 원두 사용량 4-2. 소량 공정무역 커피를 사용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 4-3. 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공정무역 커피 5. 다른 기업의 사례 5-1. 투썸플레이스 5-2. 투썸커피 6. 스타벅스의 미래 |
본문내용 |
1. ABOUT 스타벅스 1-2.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는 언제나 최고급 품질의 커피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스타벅스의 모든 커피가 최고의 품질 기준과 윤리적 거래 및 친환경 방식에 의해 재배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윤리적 거래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찰 1-3. 스타벅스의 CEO, 하우스 슐츠 빅 마우스(big mouth)형 CEO -정치와 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아낌없이 큰 소리를 내며 소신껏 행동 사회 참여형 CEO -창업 초기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강조 -경영 성과를 조직 구성원은 물론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해야 함을 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