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목차 1.사업개요 -사업소개 -아이템선정 이유 -사업목표 2.인력 구성 및 운영방식 -공급처 현황 3.시장분석 -온라인쇼핑몰 판매현황 -경쟁사 분석 4.대응전략/판매목표 -마케팅 믹스전략 -사입전략, -광고전략 5.재무계획 -초기 자본금 내역 -1차년도 예상 손익계산서 -재무상태표 6.사업발전계획 |
본문내용 |
사업목표 현재 수 많은 휴대폰케이스 업체들이 많이 있지만 대부분의 업체들 아이템들이 공통점들이 많다. 똑같은 제품들과 똑같은 사진 똑같은 색, 이러한 유사점이 많은 제품들사이로 우리 기업만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어 현재 소자본으로 시작하지만 2년 뒤 대형마트에 오프라인으로 매점을 차리는 것! 아이템 선정 이유 현재 우리나라에서 휴대폰의 보급률을 보면 평균적으로 인구 1명당 1대이상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으며 2~3대 이상의 휴대폰을 가진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스마트폰 공급량이 증가하면서 휴대폰케이스 또한 똑같이 시장성이 활발해지고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 10대 20대 할 것 없이 모든 연령대가 이를 필요로 하고 현재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고 있음 공급처 D.pop (www.dpopshop.co.kr) 선정이유 거리상으로 가장 근접하며, 생성된지 얼마 안되었지만 튼튼한 업체이다. 인터넷으로도 주문이 가능하여 매번 주문 시 직접 갈 필요도 없고 한번의 방문으로 제품의 특성을 파악한 뒤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공급 받을 수 있다. 연간 휴대폰 판매 추이 국내 산업 상황 국내 스마트 폰 사용자가 500만에 달하고, 올해(2010년) 말에는 보급률이 최소 60%가 넘을 전망이라는 리서치업체의 보고 결과에 따라 일반 폰을 쓰는 응답자의 80.8%가 추후 스마트 폰으로 휴대폰을 교체할 예정이라고 답해 그 시장규모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국내 산업 상황 그래프와 같이 국내(우리나라)에서 사용잔느 갈 수록 늘어나다가 결국 2000만명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었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공급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폰에 과한 액세서리,혹은 케이스 등 휴대폰 악세사리들이 같이 증가하여 휴대폰 관련산업이 더욱 활발해지면서 시장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