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사업 개요 2. 환경 분석 3. 산업 및 시장 환경 분석 4. 현재 운영중 골프장 지역별 분포 5. 내장객현황 6. 소비자 분석 7. 경쟁사 분석 8. 자사 분석 9. STP 전략 10. 4P 전략 11. 유통 (Place) 전략 12. 촉진 (Promotion) 전략 13. 렌탈 14. 종합랜탈사업으로도 발전가능 15. 골프 클럽 16. 골프클럽의 구성 17. 재무 계획 18. 자금 조달 계획 19. 경제성 분석 20. 조직도 21. 단계별 사업 추진 일정 |
본문내용 |
매년 약 10%씩 골프장 내장객 및 골프장 건설 증가에 따른 시장 성장 잠재력이 큼 제주도는 국내 관광지 중 관광, 회의와 연계한 골프산업 최적지로 내.외국인 관광객이 매년 10%씩 증가 관광 또는 회의 연계 여행 시 골프채 대여 선호 공급자 시장에서 -> 수요자 시장으로 전환이 요구 주 수익분야가 아님으로 인해 수익 창출을 위한 마케팅이 미흡 골프채의 유지 보수 미흡 및 신 모델 미 보유로 고객 맞춤 서비스 한계 자 사 예약에서부터 반납까지 고객 중심의 편의성과 고품질 서비스 제공 세분화된 상품 제공 (드라이버, 아인언, 퍼트별) <중 략> 고객 선호 브랜드 구성 세분화된 상품 제공 (드라이버, 아이언, 퍼트별) 고객의 New Trend에 맞추기 위해 매년 새로운 모델 도입 및 구형 모델 교체 전문가에 의한 유지 보수로 최적의 품질 상태 유지 PRODUCT 공급 방안 * 대여료 활인 : 1일 추가 시 외산 골프채 20%원, 국산 골프채 15% 활인* 페어웨이 우드 및 Approach Wedge Club은 선택 가능 기존 경쟁자들의 Full Set 정액 대여 서비스와 차별화를 위해 고객의 스타일에 맞는 세분화된 가격을 제시 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가치를 충족 2) 대여 과정 반납 과정 STEP1 On-line 및 전화 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골프채 (Driver, Iron, Putter) 선택, <중 략> 각 클럽은 공을 치기 위한 HEAD와 채를 이루는 SHAFT, 손잡이인 GRIP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 헤드 : 클럽의 머리부분으로 앞부분에 볼이 닿는다. - 샤프트 : 클럽의 자루,스틸 또는 그라파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 그립 : 클럽을 잡기 위하여 손이 놓이는 손잡이 부분 헤드의 타구면을 CLUB FACE라고 하며,그중에도 중앙의 부분을 SWEET SPOT이라 한다. - LOFT : 타구면과 샤프트간의 각도를 LOFT라 한다. - SOLE : 클럽의 바닥을 소울이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