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뉴라이커들을 위한 상품 구독서비스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icon뉴라이커들을 위한 상품 구독서비스 사업계획서.pptx


목차
1. Q-BOX란?
2. 사업 개요
3. 몇 가지 의문점
4. 유사 사례
5. 사업화 가능성
6. 기대 효과
 
본문내용
Q-BOX란?

01내용 항상 새로운 것, 신기한 상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월 구독료(12,500원)를 받고 한달에 한번, 아이디어 상품을 랜덤 배송해주는 서비스

02 타겟 얼리어답터→뉴라이커20 ~ 30대 남, 녀

03배송물품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신제품 등
*중소제조기업 이외에도, 콘텐츠, 의류, 연극, 문화 등의 다양한 중소기업 관련 상품들

Q - BOX
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중소기업의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을 찾는다.
무료 혹은 원가에 가까운 저렴한 금액으로 상품 조달.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배송하고,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모은다.
소비자들의 SNS를 이용하여 중소기업의 상품 홍보를 유도
중소기업들에게 소비자들의 피드백과 상품홍보효과를 제공

02소비자_소비자측면의장점
‘어떤 상품을 받게 될까’기대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피드백을 입력함으로써,
월 12,500원으로 2~3만원대의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제품들을 이용하므로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신제품을 얻을 수 있다.

가입절차 이후, 별도의 구매과정이 없으므로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구매에 필요한 시간, 노력 등이 수반되지 않는다.

03중소기업
저렴한 가격, 무료로 상품 제공

상품에 대한 피드백, 프로모션 효과

소비자 반응을 파악하기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소비자 반응 파악 용이
기존의 피드백보다 더 많은 양의, 더 높은 질의 피드백 가능
피드백 과정의 광고효과 제공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기술력은 뛰어나나
유통망 부족과 금전적 문제로 인한 제품 프로모션의 어려움이 존재

<중소기업진흥공단> 2011 연차보고서
2011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경영상황 및 애로조사 결과(2011.06.27)
기업 경영상 가장 어려운 분야

01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피드백 설문지를 전송

① 소비자가 SNS에서 자신의 친구들에게
‘중소기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 ‘개념있는 사람’으로 보이게 됨
→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동시에 피드백도 얻어낼 수 있음.

② 피드백과 좋아요를 누르면 1건 당 500원 씩 불이이웃에 기부
→ 소비자들이 피드백, 댓글을 능동적으로 하게하는 장치

③ 소비자의 친구들에게도 간접적으로 본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음.
소비자 100명 X 친구 100명
= 10,000명에게 제품 노출 가능


2024-04-23 22:09:4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55 [0.0006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3220943685325'; [0.00056]/[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17483; [0.00134]/[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17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