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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전기자동차 현황과 한계 2.왜 Fast Follower 인가 1 소비자 2 R&D 비용 3 인프라 3.결론 |
본문내용 |
전기자동차의 현황 및 한계 한계 1. 주행성능 열위 – 충전거리가 매우 짧음 2. 고가의 차량가격 –성능 대비 가격이 고가 3.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미비 – 요구수준에 못미침 4. 자동차 중량 –성능대비 차량무게 무거움 SONY의 PS2와 Microsoft의 XBox PS2는 DVD와 게임 타이틀 단일 드라이브로 통합 Xbox는 DVD재생 기능을 생략(키트 별도구입) 3 인프라 다수 부품업체의 수직 계열화가 수평 분업형으로 변화 기존 자동차 업체의 새로운 관계 구축 필요 기술력 있는 벤처기업의 시장 진입 적극적인 대응으로 새로운 기회 맞이 가능 결론 소비자 시장진입 시 소비자의 불확실성에 효율적인 대응 비용 인프라 제도 개선 및 기반 시설 구축이 안정화된 시기에 시장 진입 따라서, 전기자동차 시장 에서는 Fast second가 되는 것이 더 낫다 First mover 시장 진입 후 지배적 디자인이 형성되기 전 Fast Follower로서 지배적 디자인 선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