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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시장 진입 시기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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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전기자동차 현황과 한계
2.왜 Fast Follower 인가
1 소비자
2 R&D 비용
3 인프라
3.결론
 
본문내용
전기자동차의 현황 및 한계

한계

1. 주행성능 열위 – 충전거리가 매우 짧음

2. 고가의 차량가격 –성능 대비 가격이 고가

3.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미비 – 요구수준에 못미침

4. 자동차 중량 –성능대비 차량무게 무거움



SONY의 PS2와 Microsoft의 XBox
PS2는 DVD와 게임 타이틀 단일 드라이브로 통합
Xbox는 DVD재생 기능을 생략(키트 별도구입)

3 인프라

다수 부품업체의 수직 계열화가 수평 분업형으로 변화

기존 자동차 업체의 새로운 관계 구축 필요

기술력 있는 벤처기업의 시장 진입

적극적인 대응으로 새로운 기회 맞이 가능

결론
소비자 시장진입 시 소비자의 불확실성에 효율적인 대응
비용
인프라 제도 개선 및 기반 시설 구축이 안정화된 시기에 시장 진입

따라서,

전기자동차 시장 에서는
Fast second가 되는 것이 더 낫다



First mover 시장 진입 후
지배적 디자인이 형성되기 전

Fast Follower로서 지배적 디자인 선점


2024-04-27 01:50:3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7 [0.0006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015033280379'; [0.00049]/[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16117; [0.0010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16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