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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사업개요 2. 사업개요 3. 시장성분석 4. 재무분석 |
본문내용 |
기업명 : 에브리 매트리스 케어 기업업종 : 서비스업 위치 :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규모 : 약 20여평 자본금 : 약 5,000만원 비전 : 단순히 닦고 쓸어내는 청소가 아니라 인체에 영향을 주는 근본원인을 제거하여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 1. 우리나라 인구의 30% 알레르기성 질환보유 – 그 비율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 2. 알레르기 질환의 80%는 집 먼지 진드기의 영향 3. 전문의들이 권하는 치료 방법 – ‘환경요법’ 생활환경의 알레르기 원인을 제거하는 것 국내의 진드기 양성 알레르기 질환자 : 1,000만 명 그 중 10%(약 100만 명) 매트리스 살균 클리닝의 연간 시장규모 : 약 1,000억 100만 명 × 50,000원 × 연간 2회 = 1,000억 개별지사의 목표시장 : 연간 1억 이상은 알레르기 질환자만을 기준으로 추정한 것. 그 외에 다양한 공간에서(숙박업소, 기숙사, 연수원 등)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 초기 살균기능은 집먼지 진드기 및 각종세균을 기본적으로 제거 집먼지 진드기 및 인체의 각질 등은 건식 청소를 통해서 제거 찌든 때 및 얼룩은 습식 세탁을 이용하여 제거 이때 강력한 흡입력은 매트 속의 먼지나 진드기를 제거 150도 이상의 고온 살균은 2차 살균과정으로 습/건식 청소후에 발생되거나 1차 살균에서 제거되지 못한 오염원을 살균. 청소의 마무리는 은나노 코팅/살균등은 면역기능의 강화로 각종 원인균등의 침투등을 막아줌 외부 운영 프로그램 1. Cleaning comunication system - SNS, 스마트폰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단발성의 서비스가 아닌 고객이 지속적인 ‘관리’ 를 받는다는 느낌을 주는것이 중요. - E-mail 을 통하여, 클리닝의 중요성, 효과, 등의 관련 정보 제공(월간) Care membership - 반기, 년 단위의 회원제 적용. (스키장의 시즌권 개념) 기간동안 고객이 원하는 때에 횟수의 제한 없이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Total cleaning system - 집안의 모든 매트리스, 침구류, 소파, 카펫, 커튼 등의 통합적인 케어 내부 운영 프로그램 인력 - 창업 초기 : 2인1조, 2개조의 운영. 1명은 예약접수 및 사무. - 창업 중/후반 : 도우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인력수급. (간단한 교육 실시 후 투입) 장비 - 클리닝 장비 : 매뉴얼 제작, 클리닝 업체의 특성상 위생관리의 철저 - 차량 : 2대 운용, 장비의 적재 이유로 승합차 3. 사무 - 홈페이지 및 SNS 의 지속적인 관리 - 전화예약, 온라인예약,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예약 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