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뷔페식 퓨전 떡볶이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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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 개요

- 회사의 일반현황
- 창업동기 및 기대효과
주요상품 소개
제품 특성

2. 시장 분석

- 목표시장 선정
- 경쟁업체 분석
- 시장환경 분석(4P / SWOT)

3. 생산계획 분석


4. 재무 분석

- 제품별 단가 현황
- 예상판매량
- 예상매출액
- 자금조달방법
- 시설소요자금
- 손익계산서
- 손익분기점

5. 향후 사업 전망

6. 위험요소 및 극복 방안
 
본문내용
회사명 : DIY(DDeok It Yourself)

창업자: 단국대학교 창업경영 조원(동업)

설립예정지 : 단국대 정문 앞

주요 메뉴 : 1+1 떡볶이

단국대 및 주변 학교
- 학생 원룸 밀집
- 근처 학교 다수 위치
- 유동 인구 다수(특히 학생)
- 공동 주택이 90%
- 생활 수준이 비교적 안정
- 세대 수 약 3000세대
- 빈번한 가족외식 경향

Red Sun
- 장점: 학교 앞 가장 대표적인 떡볶이 전문점으로 자사와 같은 식사차원의 떡볶이 전문점.
가게 주인의 TV방송 출연으로 인한 유명세
- 단점: 규격화된 메뉴

RedCups
- 장점: 떡볶이 분식점으로 간단한 먹거리 가능
- 단점: 단순한 분식 차원의 분식점

소스의 차별성 + 뷔페식 무한리필 형태의
차별점화 전략으로 충분한 시장 공략 가능

2012년 후반기 창업 가정
2013년 상반기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고객 창출에 전념
값싸고 양질의 원재료 확보
‘뷔페’라는 점을 강조, 차별성 부여 통한 이미지 각인

후반기
사업 확장단계
단국대 행사 및 축제지원사업.
단골고객 확보 노력
사업 안정권에 주력

안정기
기존고객 유지에 노력
단지 및 자취생 대상으로 지속적 프로모션 / 신규고객 창출

1. 방학기간 동안의 매출 감소 가능성
방학기간의 수요 감소로 매출 하락할 가능성이 높음.
방학 중 있을 계절 학기 수강학생이나 각종 농활 / MT등 행사에 적극 참여.
주변 아파트 단지로의 적극적 홍보 -> 수요창출 및 유지 노력.

2. 기존 업체들과의 경쟁
단국대 앞 기존 상권과의 경쟁 불가피.
뷔페라는 차별성을 활용하여 1인당 59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도록 해야한다.
떡볶이 이외에도 음료, 스낵류 등 저렴한 추가비용에 이용 할 수 있도록 한다.


3. 배달 업체들에 비한 경쟁력 하락 가능성
뷔페의 특성상 배달이 불가능함.
칸막이식 인테리어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 조성
도서/잡지를 구비하고 간단한 보드게임 등 준비 -> 주 타겟층인 학생들에게 어필.

4. 프랜차이즈 점에 비한 신뢰성 문제
프랜차이즈 떡볶이 집들이 대부분인 현 상황에서 그들에 비해 맛과 품질의 신뢰도를 심어주기 어려울 수 있음.
철저한 위생관리와 원재료 공급처 공개 등 투명한 생산 관리 과정 제공.
종업원의 친절교육 및 위생교육을 통해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신뢰감 제공.
2024-04-25 09:14:55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3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091455343443';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14354; [0.0013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14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