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Ⅰ. 서론 1. 기업사명및 목표 Ⅱ. 본론 1. 기업 환경분석 2. 기업 STP 3. 기업 4P 전략수립 Ⅲ. 결론 1. 기업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1. 우리 기업의 사명 우리 기업은 편안하고 즐거운 목욕 환경을 제공 한다. 2. 우리 기업의 목표 우리 기업은 ‘은빛탕’으로 명한다. 은빛의 은은한 색깔과 같이 사회에 기여하며 노인분들의 상징 색깔인 실버에서 그 명칭을 명명하였다. 우리기업은 노인분들의 편안한 목욕환경과 여가 환경을 제공하는데 그 목표를 한다 3) 소비자 분석 _ 설문지를 통한 소비자 분석 - 소비자를 분석 하기 위한 방법으로 설문지작성을 통하여 실시 대상- 40~80대의 중.장년층 일시- 2012년 5월 11일~ 5월 13일 장소- 수영 팔도시장 인근 지역 내용- 노인 목욕탕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견해 인원- 70명 조사자 : 이창훈, 문경원, 박진우, 박헌식 5) SWOT 분석 목욕탕 내 노인 편의 시설 구비 만남이 있는 쉼터의 공간 셔틀버스 운행 을 통한 접근성 향상 일반 목욕탕에 비해 비싼 요금 대중목욕탕과 고급 스파의 중간적 위치 노인 위주 목욕탕의 부재 목욕 시장의 성장 여가에 대한 관심 증대 경제력 갖춘 노인 증대 비교적 높은 시공비와 제 품비 고급형 스파의 등장 직각손잡이, 등받이 의자 등의 편의 시설 높은 변동비 및 고정비로 인한 요금 고령화 사회의 가속화 고령층 이외 소비자의 외면 및 경쟁사 등장 3. 4p 전략 분석 _ price - 목욕업의 특성상 수도세가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침. 원가가산법으로 계산. 1) 변동비( 2,877원 ) 수도세= 기본요금(142,000) + 상수도요금(1,365,000) + 하수도요금(870,000) = 2,377,000원 한달 입장고객 1000명 추정계산 따라서 수도세 변동비 2,377원 기타 변동비(수리, 목욕용품등) 단위당 500원 가산 2) 고정비( 4,000원 ) - 우리사업의 고정비는 기본적으로 건물 임대료와 인테리어비를 계산하여 단위당 값을 계산 임대료 = 망미 1동의 기본적인 월세는 100평 기준 약 300만원 정도의 시세를 형성 인테리어비용 = 한 달 약 100만원으로 계산하여 상각 따라서 총 400만원으로 추정하고 1000명의 고객으로 예상하여, 각 4,000원으로 계산 3) 합계 가격( 10,000원 ) - 변동비 2,877원 약 3,000원 계산 - 고정비 4,000원 - 단위원가 7,000원 단위원가 / (1 – 판매수익률) = 10,000원 - 판매수익률 30% 계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