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Ⅰ. 서론 ····························································· 1 Ⅱ. 일반현황 ························································ 2 Ⅲ. 조직 및 인력현황 ············································· 4 Ⅳ. 사업 개요 ······················································ 5 Ⅴ. 사업 추진 계획 ··············································· 6 Ⅵ. 시설 및 운영 계획 ··········································· 8 Ⅶ. 시장성 및 판매 전망 ······································· 11 Ⅷ. 마케팅 전략 제시 ··········································· 22 Ⅸ. 재무계획 ······················································ 24 Ⅺ. 사업추진 일정계획 ·········································· 25 Ⅻ. 결론 ···························································· 25 |
본문내용 |
최근 들어 소자본창업이 인기를 끌면서, 소자본을 가지고 창업을 하려는 예비 창업자 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소자본창업의 활성화와 함께 많은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지만, 소위 말해 잘 나간다고 할 수 있는 인기 브랜드들은 어느 정도 정해져있다. 그 중 하나가 커피전문점 일 것이다. 커피전문점은 관리와 운영이 쉽고 안정적인 수익으로 창업 1순위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한집 건너 한집이 커피전문점일 정도로 커피전문점은 너무나 포화상태이며, 이런 상황에서 창업한지 얼마 안되 폐업하는 곳도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한 통계를 보면, 매년 107만여 명이 창업에 도전하고 76만여 명이 폐업을 하는 실정이라 한다. 이유는 경쟁력이 없기 때문이며, 너무나도 쉽게 외식업을 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창업에 초보인 필자가 쉽게 매장을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으면서도 트렌드에 뒤떨어지지 않고, 다른 것들과 차별화된 경쟁력 있는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을 해보다 퓨전 떡 카페를 떠올리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