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클럽&리조트 경영론] 온천휴양지 Baden-Baden

다운로드: icon[클럽&리조트 경영론] 온천휴양지 Baden-Baden.hwp


목차
1. 서론
■ 선정이유

2. 소개
■ 리조트 개요/소개
■ Baden-Baden의 세부 사항 소개
■ CARASANA spa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2개의 온천
a) Friedrichsbad
b) Caracalla SPA
■ 국내외 사례

3. Baden-Baden의 현황
■ Baden-Baden의 전반적인 현황
■ Baden-Baden의 기타 현황

4.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
■ 환경분석(SWOT)
■ 사업성분석
■ 바덴바덴 개발
■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 부대시설
■ 계절성(계절별 전략)
■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
■ 이용 고객들의 성향

5. 결론 및 제언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 선정이유
온천은 오래전부터 휴식, 요양, 치료의 개념으로 발전해 왔으며, 현재의 관광객들이 나타내고 있는 관광의 추세가 과거의 자연 탐방식의 단순 관광이 아닌 요양, 휴양, 스트레스 해소, 활동적인 여가 등 다양한 목적의 관광지를 선호하는 관광 성향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성향으로 미루어 볼 때 온천리조트는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적합한 장소로 관광지로서의 높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 즉, 생활수준의 향상과 기호, 취미 등의 다양화로 인하여 건강과 균형 있는 삶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광을 비롯한 레저 형태도 건강 지향적으로 변화하고 있음과 동시에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추구하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로 온천이 있는 리조트 지역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소를 찾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온천리조트의 개발은 성공의 가능성을 갖고 있지만, 국내 온천리조트의 개발은 여러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상태이다. 건강, 레저 등 다양한 관광객들의 욕구에 비해 이와 관련된 상황을 직시하지 못하고 있으며, 규모의 경제와 단기적인 수익성에만 치중하여 장기적인 안목에서의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바덴바덴을 선정한 이유는 바덴바덴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온천휴양지로서의 명성을 가지고 운영될 수 있었던 요인들을 찾아보고 이를 국내 온천관광에 대한 구체적인 회생책으로 인식하고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찾고자 함에 있다.

2024-04-16 14:27:40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2 [0.0005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6142740118539'; [0.00062]/[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596413; [0.0012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596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