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청소년심리3공통)청소년기의가장중요한발달과업은무엇이라고생각하는지한가지를선택하여기술0k

다운로드: icon청소년심리3공통)청소년기의가장중요한발달과업은무엇이라고생각하는지한가지를선택하여기술0k.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1) 신체발달의 부진으로 나타나는 현상
2) 청소년기의 건강한 신체발달
3) 청소년의 발달과업을 도울 수 있는 방법


2.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서 관찰학습과 상호결정론에대해 설명하고, 이것이 청소년기 발달에 가지는 시사점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서 관찰학습과 상호결정론
(1) 관찰학습
(2) 상호결정론
2) 청소년기 발달에 가지는 시사점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은 아동기에서 청소년기 성년에 이르기까기 정신적 육체적으로 발달하고 있다. 이런 정상적인 발달은 그 시기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기는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이다. 즉 아이에서 어른으로 넘어가는 사춘기를 거치는 시기여서 신체와 정서적으로 큰 변화를 겪게 된다. 출생 후 우리 몸의 성장 곡선을 보면 두 번의 왕성한 성장기를 볼 수 있다. 그 첫 번째는 영아기이고, 두 번째는 사춘기이다. 청소년기 동안에는 신장, 체중, 흉위 등의 발육이 빠른데, 특히 신장의 증가가 현저하다.
사회학습이란 인간이 어떤 모델의 행동을 관찰․모방함으로서 학습하게 된다는 것으로 주의 사람과 사건들에 집중함으로써 정보를 획득하는 과정을 말한다. Bandura라는 사회적 상황에서 타인의 행동을 단순히 관찰만 하여도 그들의 행동을 학습할 수 있다고 하였다. 따라서 학습은 모델의 행동을 모방하거나 대리적 조건 형성을 통하여 이루진다.
반두라의 실험적 연구에 따르면 아동은 위대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의 행동을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의 행동보다 더 잘 모방하고, 자기의 동성인 모델의 행동을 이성인 모델의 행동보다 더 잘 모방하며, 돈, 명성, 높은 사회경제적 지위 등을 지닌 모델을 더 잘 모방한다. 또한 벌을 받은 모델을 거의 모방하지 않으며 연령이나 지위에서 자기와 비슷한 모델을 상이한 모델보다 더 잘 모방한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논하고,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서 관찰학습과 상호결정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것이 청소년기 발달에 가지는 시사점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기로 하자.


2024-04-25 22:40:2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1521 [0.00666]/[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224027162129'; [0.0042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594205; [0.0043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594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