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총각네 야채가게 환경분석및 STP전략.pptx
목차 |
목차 기업소개 환경분석 - 전체시장개요 - 경쟁사분석 - 4p분석 - swot분석 - 5forces분석 STP 전략 |
본문내용 |
본문내용 경쟁사분석 대형할인점 94년 4개 -> 2003년 252개 장점 ● 높은 진입장벽 ● 신도시 개발 (업체 개념에 부합된 주거지역과 가까운 곳에 저가의 용지 확보 용이) ● 자동차보급의 확대 <중략> 4p분석 Product 최상의 품질의 과일, 야채, 생선류 고객 서비스 정신 Place 인구 집중도가 크고 소비 수준이 안정된 대치동 은마아파트 분점도 본점과 비슷한 곳 입지 Price 최고의 품질에 합당한 중고가 가격 정량 포장의 정찰제 실시 Promotion 주부반상회를 통한 입소문 친근하고 재미있는 야채 푯말 SWOT분석 고품질 상품 인간미 넘치는 고객 관리 종업원과의 유대관계 다양한 이벤트와 아이디어로 고객의 시선 끌기 전략 1인 위주의 경영체계 독립점포로 인한 브랜드 훼손 가능성 사업본부와 매장과의 실시간 정보공유를 위한 시스템 구현 미비 소비자 인식 변화로 시장 확대 지속 예상 다른 야채가게와는 차별적 브랜드 제시 웰빙 의식의 확산 변동이 심한 상품가격 대형업체와의 경쟁 심화 유통서비스 산업의 국가간 무역장벽 완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