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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교육-훈련 이분법 2. 성과 분류 3. 무형식 학습과 우연학습 4.훈련 및 개발의 내용 영역 5.교수체제개발모형 ISD 6.TPS 모형 7.개인 중심 훈련 및 개발 8.팀/집단 중심 훈련 및 개발 9.직무기반학습 피라미드 10.훈련 및 개발에 작용하는 변인들 11.훈련 및 개발의 핵심 12.개인 중심 훈련 및 개발 13.집단 중심 훈련 및 개발 14.업무 프로세스 중심 훈련 및 개발 15.조직 중심 훈련 및 개발 |
본문내용 |
훈련 : 개인들이 조직에서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하도록 그들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태도를 형성시키는 과정 개발 : 사람의 지식과 전문성을 현 직무의 요구 수준 이상으로 향상시키는 계획된 성장과 확장. 일반 지식 기업 투자 x 정부 투자 o (고등학교, 대학교 교육) 기업은 기초교육을 위한 재정지원이나 공공부문의 성인교육 자원 활용을 정부에 요청 특정 직무 관련 지식 기업투자 o (기업의 이익과 직결) 정부투자 △ 경제발전을 위한 공공기관에서 그들이 속한 지역으로 새로운 사업이나 산업을 유치하기 위해 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