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사업계획서- 20대타겟 떡 전문점 창업.hwp
목차 |
1. 들어가며 ◈ 웰빙 시대의 도래와 대안 간식의 필요성 < 사업소개 > 1. 창업동기 2. 상황분석 (1) 시장 환경, 경쟁강도 분석 - 거시적 환경 분석 - 미시적 환경 분석 (2) 상권분석과 세분화 - 상권 분석 - 시장 분석 - 시장 세분화 및 목표 시장 결정 3. 향후전망 - SWOT 분석 Streng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BCG Matrix < 마케팅전략기획 > 1. 사업설명 2. 마케팅 전략 (1) Corporate Identity 개발 (2) 차별화전략 (3) 포지셔닝전략 (4)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 재무전략 > - 매출액 예상 - 창업자금 - 창업자금마련 계획 < 나의의견 > |
본문내용 |
기존 카페는 따뜻한 음료, 차가운 음료, 빙수류라는 메뉴적인 한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퓨전 떡 카페’ 는 전통 차와 퓨전 떡이라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떡 이용 음료, 떡 빙수, 화채를 메뉴에 추가하여 선택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전통 차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웠다. 메뉴판에 전통 차의 효능을 함께 설명함으로 메뉴 선택의 편이성과 전통 차가 건강에 좋다는 인식을 높일 수 있다. 퓨전 떡은 한 접시에 3~5개씩 담아내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메뉴판에 사진을 추가하도록 한다. 떡 케이크 또한 조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하며 상큼한 과일이나 코코아, 치즈 등을 사용하여 떡 케이크가 처음인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떡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를 추가하는데 떡 빙수나 쫄깃한 떡이 들어 있는 생과일 음료 등이 있다. 퓨전 떡은 소량 개별 포장하여 손님들이 구입할 수 있게 하는데, 떡 케이크 또한 조각 판매도 가능하게 함으로써 손님들이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게 할 수 있다. 떡 케이크는 전화나 매장 주문으로 판매하는데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배달을 한다. 한번 먹을 때마다 쿠폰을 발행하여 판매를 촉진하며, 개업 초에는 무료 떡 쿠폰을 가게 주변에서 나누어 줌으로써 가게를 홍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