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다운로드: icon스포츠마케팅전략 브랜드 마케팅사례분석 - 아디다스 4p stp swot 성공요인분석.ppt


목차
서론 – 아디다스 기업소개, 현황
1)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
2) 핵심사업, 컨셉, 특징
3) 경영현황, 조직체계
4) 브랜드현황, 제품현황 등

본론 1 – 핵심역량, 경영전략 분석분석
1) 서비스경영
2) 품질관리 품질경영
3) 글로벌전략
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5) 지속가능경영
-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

본론 2 - 마케팅전략
1) SWOT - Strength, Weakness
- Opportunity, Threat
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4) BCG MATRIX


본론 3 - 환경분석, 경쟁사분석
1) 산업 분석 / 환경분석
2) 경쟁업체 나이키 전략 비교분석
3) 기타 브랜드 전략 비교분석
- 폴로, 빈폴 등

본론 4 - 성공요인 분석

결론 - 향후전망 및 발전방향 제시
- 시사점, 느낀점

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 기업소개 ] 일부 발췌, 요약

1. 독일에서 만들어진 글로벌(다국적) 스포츠 의류 및 용품 브랜드 기업
2. 2002년 한일월드컵 부터 피파 공식 후원사, 국제 축구 연맹 FIFA의 재정 지원
3. 골프 용품 판매업체인 자회사 ‘Taylormade’ 설립
4. NIKE의 가장 큰 라이벌 => 시장 점유율 NIKE 1위, 매출액 아디다스 1위
=> NIKE 32.5% / ADIDAS 24.5%
5. 세계 3위 스포츠 브랜드인 ‘Reebok’ 인수
(중략)

[ 해외진출 현황, 경영현황 ] 일부발췌, 요약
1) 진출현황
o 2012년 아디다스 전 세계 매장 수는 약 7,000만개.
o 2012년 현재 아디다스는 전세계 170개국, 법인 60여개국에서 약 종업원 4만 500명

2) 경영현황
o 지난 05년 부터 11년 판매량 및 매출 점유율은 약 2.25배 증가.
순수이익으로만 스포츠브랜드 업계에서 2번째, 총 매출규모는 1번째로 큰 브랜드
축구화, 축구용품 등 의류 세계 매출 1위, 점유율 2위
( 판매된 모든 스포츠 용품의 21.5% 매출 점유율 )
o 08년 미국 금융위기로 인해 경기불황에도 스포츠 의류시장에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유지.
(중략)

[ 브랜드 ]
o 아디다스 그룹은 사업다각화와 사업확장을 위해 세계적인 스포츠 의류 브랜드인
리복, 푸마, 르꼬르 등 인수.

[ 시장환경 분석 -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 일부분 발췌
o 하나 최고의 스포츠를 꼽으라 하면 단연 아디다스와 나이키를 떠올릴 것이다.
그럼 우리는 아디다스의 최고 경쟁업체인 나이키의 글로벌 전략과 마케팅전략을
살펴봄으로써 아디다스가 나이키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중략)
2024-04-19 21:11:4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55 [0.00054]/[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211148459646'; [0.0004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578163; [0.0015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578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