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스포츠마케팅전략 브랜드 마케팅사례분석 - 아디다스 4p stp swot 성공요인분석.ppt
목차 |
서론 – 아디다스 기업소개, 현황 1)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 2) 핵심사업, 컨셉, 특징 3) 경영현황, 조직체계 4) 브랜드현황, 제품현황 등 본론 1 – 핵심역량, 경영전략 분석분석 1) 서비스경영 2) 품질관리 품질경영 3) 글로벌전략 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5) 지속가능경영 -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 본론 2 - 마케팅전략 1) SWOT - Strength, Weakness - Opportunity, Threat 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4) BCG MATRIX 본론 3 - 환경분석, 경쟁사분석 1) 산업 분석 / 환경분석 2) 경쟁업체 나이키 전략 비교분석 3) 기타 브랜드 전략 비교분석 - 폴로, 빈폴 등 본론 4 - 성공요인 분석 결론 - 향후전망 및 발전방향 제시 - 시사점, 느낀점 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 기업소개 ] 일부 발췌, 요약 1. 독일에서 만들어진 글로벌(다국적) 스포츠 의류 및 용품 브랜드 기업 2. 2002년 한일월드컵 부터 피파 공식 후원사, 국제 축구 연맹 FIFA의 재정 지원 3. 골프 용품 판매업체인 자회사 ‘Taylormade’ 설립 4. NIKE의 가장 큰 라이벌 => 시장 점유율 NIKE 1위, 매출액 아디다스 1위 => NIKE 32.5% / ADIDAS 24.5% 5. 세계 3위 스포츠 브랜드인 ‘Reebok’ 인수 (중략) [ 해외진출 현황, 경영현황 ] 일부발췌, 요약 1) 진출현황 o 2012년 아디다스 전 세계 매장 수는 약 7,000만개. o 2012년 현재 아디다스는 전세계 170개국, 법인 60여개국에서 약 종업원 4만 500명 2) 경영현황 o 지난 05년 부터 11년 판매량 및 매출 점유율은 약 2.25배 증가. 순수이익으로만 스포츠브랜드 업계에서 2번째, 총 매출규모는 1번째로 큰 브랜드 축구화, 축구용품 등 의류 세계 매출 1위, 점유율 2위 ( 판매된 모든 스포츠 용품의 21.5% 매출 점유율 ) o 08년 미국 금융위기로 인해 경기불황에도 스포츠 의류시장에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유지. (중략) [ 브랜드 ] o 아디다스 그룹은 사업다각화와 사업확장을 위해 세계적인 스포츠 의류 브랜드인 리복, 푸마, 르꼬르 등 인수. [ 시장환경 분석 -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 일부분 발췌 o 하나 최고의 스포츠를 꼽으라 하면 단연 아디다스와 나이키를 떠올릴 것이다. 그럼 우리는 아디다스의 최고 경쟁업체인 나이키의 글로벌 전략과 마케팅전략을 살펴봄으로써 아디다스가 나이키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중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