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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소셜커머스? 2. 시장상황 3. 신사업제시 4. 추후 계획 및 지속성장 전략 5. 리스크관리 6. 시장분석 7. 사업인력구성 8. 재무계획 9. 소요 자금 및 조달계획 10. 사업화 세부 추진일정 |
본문내용 |
1. 업체 제휴: 사이트에 올라오게 될 상품을 영업사원이 영업을 통해 상품 섭외 2. 사진 촬영: 사이트에 올릴 사진 촬영, 정보들을 수집, 계약. 3. 스토리보드 작성: 사진과 정보를 가지고 스토리 보드를 작성 4. 상품 게시 : 상품을 단 하루동안만 게시 5. 소비자 구매 : 소비자는 구매후 쿠폰번호를 전송받음 6. 업주에게 대금지불 : 하루동안 판매가 완료된 후 업주에게 수수료를 제한 대금 지불 7. 고객 매장방문 : 고객은 상품이용 후 휴대폰이나 프린트한 쿠폰 제시 소셜 커머스의 수익구조 예를 들어, 소셜커머스 업체는 2만원짜리의 상품을 50% 할인된 1만원에 판매 하고, 매출의 15% 정도의 수수료를 가져간다. 그리고 결제대행사(PG)사에 수수료를 지급하는데 매출의 3.5% 정도가 PG 사에 주는 수수료가 된다. 결론적으로 2만원짜리의 상품을 반값 할인된 1만원에 판매를 하면 15% 수수료로 받고, 신용카드 결제 등 결제대행사(PG사)에 3.5%를 지급하고, 그리고 세금을 제하면 판매금의 10% 가량이 소셜커머스 업체의 순 매출이 된다. 2. 소셜커머스의 시장상황 배경과 상황 현재 500개 업체가 성행중이고, 매일밤 12시에는 실시간검색어에 올라올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고 이미 하나의 새로운 시장으로 인식되어 가고 있다. 2010년 2월 첫 소셜커머스 업체 첫 등장 이후 2010년 말 100개 업체에서 현재 약500개 업체가 생겨났다. 많은 수의 업체들이 상품들을 올리다 보니 더욱 편리하게 전달 할수 있는 메타 사이트가 생겨났는데, “티켓초이스” 와 같은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는 500개의 업체들이 올리는 상품을 지역별, 상품별로 나눠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