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온라인쇼핑몰의 중국 시장진출을 위한 사업계획안.pptx
목차 |
1.Environmental research -중국시장분석 및 현황 2.STP 3.Business plan -마케팅믹스전략 4.conclusion |
본문내용 |
동종업계 현황- 한국 온라인쇼핑몰 진출 성공 전략 2. 사진 촬영 기술 -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음 ‘집 경제’, ‘Stay-at-home economy’로, 외출과 사교활동보다는 컴퓨터와 인터넷을 통해 ‘집안’에서 이뤄지는 경제활동 주로 20~30대 젊은이들이 외출을 줄이고 누에고치처럼 자신의 생활공간인 ‘집안’에서 쇼핑과 여가를 보내는 누에고치 족 호황산업 : 중국 내 온라인 쇼핑시장이 급성장 고가품보다 중저가 제품의 매출 급증 온라인게임 호황 온라인 교육시장 활발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을 겨냥하여 최신 유행하는 한류패션을 신속하게 출시 안전한 지불 시스템으로 안전거래 추진 자체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구축 *온라인 결제가 잘못될 경우 자체 배상 처리 (중국은 신용시스템 중요) 자체 메신저 장착 쇼핑몰 자체 메신저를 설치해 구매자와 판매자가 쉽게 접촉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도록 함 *실시간으로 제품 관련 문제 해결 자체 문류센터 운영 물류 시스템 구축으로 물류시스템 미비 방지 (온라인 구매자 12% 배송 받지 못한 사례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