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국순당의 주류산업분석 -마케팅 전략

다운로드: icon국순당의 주류산업분석 -마케팅 전략.hwp


목차
목 차



Ⅰ. 서론
1.기업소개
2.기업 선정이유


Ⅱ. M.Poter의 산업분석
1) 잠재적 경쟁자의 위협(진입장벽)
2) 공급자의 교섭력
3) 구매자의 교섭력
4) 대체제의 위협
5) 산업내 경쟁심도

Ⅲ. 마케팅믹스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5. 산업 내 경쟁심도

1) 경쟁자의 특성


서울탁주
배상면주가
이동주조
특성
- 국내탁주업계 최대의 탁주제조업 단체
- 업계 최초로 자동 제조기 도입(1992)
- 국세청이 주관하는 전통주 품평회에서 명품주로 선정(2007)
- 성동 연합 제조장을 새로이 준공하여 생산 설비를 더욱 강화(2009)
- 최근 롯데주류와‘동반 성장 협력’을 통해 함께 일본시장을 공략
- 1996년에 설립된 전통술 제조, 판매 업체
- 9월에 전통술연구소를 설립하고, 11월에는 한국 최초로 전통술 박람회를 열었음 (1996)
- 술 음식 축제, 내 몸에 맞는 술 빚기 강좌, 얼음 술 축제, 가을 술 축제를 잇달아 열었음(1997)
- 전통술 및 전통음청류 전문점 다주헌을 개점(1998)
- 전통술 전문 가맹점 관리회사 넥스처를 설립(2000)
- 포천 전통술 갤러리 산사원 개관(2002)
- 제2공장을 신축(2004)
- 1957년 ‘한일탁주’로 시작하여 ‘이동 막걸리’라는 브랜드를 성공시킴
- 포천군의 향토음식으로 지정되어 지역발전 식품으로 인정되었고 경기도의 향토 지적 재산권으로 등록 (1987) -수출탑상 삼백만불을 수상 (2009)
-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기업 ISO 22000 을 등록

-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막걸리의 숙취와 텁텁함을 없애고 백미만을 사용하여 사계절 내내 균일한 막걸리 맛
- 자연 효모균이 살아있고 다양한 맛이 탄산과 어우러져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음
- 맛이 매우 부드럽고 목 넘김이 부드럽고 숙취와 트림이 거의 없음
- 활성 효모가 살아있어 지속적인 발효가 되므로 시간의 경과에 따라 미묘한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음
- 신맛이 덜하고 깔끔하고 정제된 표준화된 맛
대표막걸리
장수생막걸리
우리쌀막걸리
이동생막걸리
수도권 점유율
65~70%
5~10%
5~10%

2024-04-27 00:28:50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3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002850151122'; [0.00048]/[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559812; [0.0012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559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