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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Ⅱ. 유한킴벌리-롯데마그넷의 SCM 1. 도입배경 2. 롯데 마그넷과의 SCM 추진과정 3. 성공요인 4. 성과 Ⅲ. 현재 유한킴벌리의 SCM Ⅳ. 문제점 및 개선안 Ⅴ.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4. 성과 『유한킴벌리의 적정재고 관리는 유통업체의 비용을 절감시켜 기존의 관리비용을 대폭 축소할 수 있으며, 제조업체의 부족한 재고를 효과적으로 분배 판매할 수 있어 효율부분이 결국 양사의 공동이익으로 나타나며, 상호신뢰 증진은 프로모션의 집행을 통한 매출 증대 이외에도 추가적인 관계 개선에 일조 할 수 있어 유한 킴벌리가 부가적으로 얻는 이익이라고 할 수 있다.』 - 물류매거진 buy-logistics 기사 1)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 유한 킴벌리는 CR(Continuous Replenishment) 시범사업을 통해서 유통업체의 프로모션 정보를 취합해 시스템에 반영, 사전 예측을 시행하는 등 정보공유를 활성화시켰다. 이에 따라 적정주문 산출량이 생산에 반영돼 과다재고나 과소재고가 사전에 예방되고 분배기능도 개선되어 유통업체의 불만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또한 유통업체의 재고감축으로 제조업체는 재고 분배가 어느 한 업체에 집중되지 않고 균등하게 배분돼 새로운 판매기회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물류센터에서도 사전예측이 가능해 차량 및 물량 적송 관련 정보공유가 이루어져 효율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2) 유한킴벌리와 롯데마트의 주요 성과지표 유한 킴벌리 롯데 마트 1) 서비스 수준 향상 - 공급오류 방지 - 미납율 저하 2) 주문 리드타임 변경 3) 수작업화된 주문단계 개선 - 관리비용 절약 4) 수요측면의 복잡성 감소 - 수요와 공급의 일치화 가능 1) 재고 감소 - 매장 재고 감소 2) 서비스 수준 향상 - 매대 결품율 감소 3) 주문 정확도 향상 - 과대주문, 주문오류의 감소 4) 관리비용 절감 - 리드타임, 비용 5) 재고 관리 향상 -창고 이용도 증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