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서론 CJ제일제당의 연혁 CJ제일제당의 주제품 2.외적 환경요인 경제적 요인 사회문화적 요인 3.내적 요인 CJ제일제당 / 오뚜기 / 풀무원 / 청정원 4.현재의 전략 5.CJ제일제당의 향후 발전전략 |
본문내용 |
(1) 롯데마트 1차 식품류 잠재력 풍부 프리미엄 PB 개발 NB의 틈새 최대한 활용 (2) 홈플러스 NB와 따로 또 같이 다양화로 가격 선택 확장 웰빙, 친환경 시장 주목 (3)편의점 업계 맛은 강화해 독점판매한다 적절한 제휴로 고품질 제품 개발 신뢰도 높은 제조사와 합작 개발 지속적인 할인점의 점포확산으로 기존경로의 중요도 및 역할이 재편됨 할인점에 대한 효과적인 판촉방안을 모색 대리점을 비롯 기존 경로의 구조적 경쟁력 강화를 추진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강한 유통력을 구축해 안정적인 수익성 창출하고자 함 거래선별 통합자원관리 분석을 통한 선택과 집중강화 외식수요 대한 통합적 대응 및 수요의 적극적 개발 위한 전담 영업조직 신설 대리점의 복합화 및 전문화 추진, 가공식품에 집중된 판매활성화 전략 실행 영업인력 대한 전문성확보 위한 교육 및 정보화 강화 냉장제품의 지역관리를 강화 위해 신선SU를 서울과 남부로 나눠 지역밀착형 전략 실행 냉장제품의 전 경로 관리력 강화를 위해 전담부서 확대 운영 CJ제일제당의 주요 식품 ‘햇반’의 시장영역 좀 더 확대 제품의 다양화 통해 현재 시장에서의 우위를 지킴. 해외시장에서의 외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 이미 진출한 해외 시장에 대해 계속적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해 제품의 판매량 증가를 창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