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무역학원론] 한국 주류산업의 세계진출성공 사례.pptx
목차 |
1.위스키 윈저 성공전략 골든블루 성공전략 2.소주 일본시장분석 진로재팬 성공전략 두산경월 성공전략 3.막걸리 일본시장분석 서울막걸리 성공전략 국순당 성공전략 4.결론 한국주류의 세계화 과제,방안 |
본문내용 |
중국내의 교민·교포 겨냥 중국인의 선호도 변화의 추세 이용 - 고도수의 술 → 부드러운 36.5도 술 주류시장의 고급화 2010년 하반기 중국 수출 1위 2011년 4월부터 필리핀·대만 등 동남아시아와 미국에 본격 수출 주류문화 미즈와리(얼음물), 오유와리(뜨거운 물) 한류열풍 그들이 사용하고 홍보하는 제품 하나하나에 대한 관심과 노출도 매우 높아짐 기술력 개발 : 발효제어기술 - 일반 막걸리의 유통기한 : 약 10일 정도 → 국순당 : 30일에서 최대 90일까지연장 유일한 상장기업 - 마케팅 능력과 소비자 인지도와 선호도, 기술력 등에서 우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