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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설화수 VS 수려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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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1) 아모레퍼시픽
(2) LG생활건강

3.브랜드 소개
(1) 설화수
(2) 수려한

4.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기(Threat)

5.STP전략
(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전략)

6. 마케팅 전략 비교(4P)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본문내용
(3) 기회(Opportunity)

<수려한 Opportunity 분석>

■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에 따른 한방화장품의 고객 선호도 증가
사회 전체적으로 웰빙 열풍이 일어남에 따라 화장품 영역에서도 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한방화장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증가되는 추세이다. 또한 지속적인 웰빙 열풍과 함께 젊은 층의 여성들도 한방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어 20대 후반과 30대 여성을 타깃으로 성장한 수려한은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는 매출 1천억을 돌파하고 시판 화장품 매가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최근에는 자연발효기법까지 선보여 최근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여 시너지효과까지 창출할 수 있는 기회이다.


◆ 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시장 확대
수려한은 국내 시장의 성공을 기반삼아 더 넓은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시장 확대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내수 시장의 포화에 따라 과다경쟁이 일어나고, 수입품의 국내시장 잠식의 어파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제가 위축되고, 매출 증대가 어려워지고 있다. 따라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은 화장품 업계의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브랜드 네임에서 느껴지는 한국적인 느낌을 풍기는 수려한의 특성이 해외 시장에서 관심을 끌 가능성이 있다. 또한 한류열풍의 시류에 맞추어 중국·대만 등의 아시아 국가에서 한국 화장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아시아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의 틈새시장 공략 가능성이 증대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수려한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시장 확대를 이룩할 수 있으며, 이는 수려한에게 있어 기회의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 향후 시장점유율 변동성이 큰 한방화장품 시장


성인 여성 타깃의 대부분(95%)은 기초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초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최초 상기도는 가장 높은 상기도를 보인 브
2024-04-20 05:38:2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9 [0.0005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0053828623959'; [0.00046]/[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541366; [0.00132]/[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541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