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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선박설계] 4500 TEU 컨테이너 기본설계.hwp
목차 |
[ 목 차 ] [1] 설계요구사항 1. 설계 제원 [2] 팀원 임무 분담 및 프로젝트 FLOW CHART 1. 프로젝트 FLOW CHART [3] 항로 선정 및 경제성 평가 1. 항로 선정 및 경제성 평가 FLOW CHART 2. 설계 제원 3. 항로 설정 4. 항로 선정 이유 5. 4500 TEU 급의 경제성 평가 6. 4500 TEU 급 선박의 경제성 분석 [4] 주요목 추정 1. 주요목 추정 FLOW CHART 2. 길이 (L) 3. 폭 (B) 4. 깊이 (D) 5. 흘수 (T) 6. 재화중량 (DWT) 7. 결과 정리 [5] 경하중량 추정 1. 경하중량 FLOW CHART 2. 설계선 경하 중량(Light weight) 계산 3. 추정식을 적용해 구한 설계선 중량 4. 결과에 대한 분석 정리 [6] 저항, 마력 추정 / 주기관 선정 1. 저항, 마력 추정 / 주기관 선정 FLOW CHART 2. 참조호선과 설계선의 주요 계수 3. 4100 TEU 참조호선과 4500 TEU 설계선의 주요목 4. 저항 추정 5. 마력 추정 6. 주기관 선정 [7] 선형 결정 1. 개요 2. 선형 변환 3. 선형 생성 과정 [8] 러더 설계 1. 타 설계 2. 타 면적 3. 타력 [9] 프로펠러 설계 1. 프로펠러 설계 2. Calculation [10] 일반배치 1. 일반배치 FLOW CHART 2. 1차 일반배치 : 구획길이 결정 3. 2차 일반배치 : 각종 탱크의 소요용적 계산 [11] 건현계산 1. 건현계산 FLOW CHART 2. TYPE OF SHIP 3. PRINCIPAL DIMENSIONS 3. FREEBOARD CALCULATIONS 4. SUMMARY [12] 의장수 계산 1. 의장수 계산 FLOW CHART 2. PRINCIPAL DIMENSIONS 3. EQUIPMENT NUMBER FORMULA 4. EQUIPMENT NUMBER CALCULATION 5. SUMMARY TABLE for EQUIPMENT NUMBER [13] 선박 계산 1. 배수량 계산표 2. 배수량 등곡선도 3. Ez-compart를 이용한 선박계산 [14] 복원력 계산 [15] 구조 해석 [16] 회의록 및 자체 평가서 |
본문내용 |
디젤유 탱크(Diesel Oil TANK : DOT) 소요용적 - 디젤유는 항해시 발전기 엔진(Generator Engine) 구동과 출입항 시 주기관 구동에 필요한 디젤유를 포함하여 그 소요 용적을 계산한다. ○ 주기관마력, 발전기의 용량을 알 수 없는 초기단계에서는 다음 과 같이 개략적으로 추정한다. ○ 주기관마력, 발전기의 용량을 알고 있는 경우 여기서, 출입항시의 주기출력에 따른 연료 소비량 = 통상항해시 발전기 연료소비량 = 항해일수 = 항속거리(N.M) / 항해속력(KTS) / 24 Hr 항해 Margin : Bulker, Container vessel : 3 Days Tanker : 7 Days (단, Heating이 필요 없을 경우 : 5 Days) : Specific Gravity (단, S.G = 0.90 기준) U : Ullage Margin = 0.9 (90% Filling) S : Sludge Margin = 0.99 (1% Sludge) ○ 출입항시의 주기출력에 따른 연료 소비량 ○ 통상항해시 발전기 연료소비량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