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캡슐방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icon캡슐방 사업계획서.hwp


목차
- 목 차 -

1. 개 요 (사업목표)

2. 제품과 서비스

3. 시장 및 경쟁분석

4. SWOT분석

5. STP전략

6. 점포마케팅믹스

7. 운영계획

8. 재무계획

9. 향후전망

10. 참고자료
 
본문내용
3) 자사분석
□ 인지도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직장인 피로도는 5년 전보다 3.7% 포인트 늘어난 89.1%에 이른다. 피로감을 호소하는 직장인만 2천 10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이처럼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다양한 산업들이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분야는 숙면을 유도하는 '수면테크' 상품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호텔, 비즈니스호텔, 팬션, 유스호스텔, 게스트하우스 등 여러형태의 숙박업소가 있지만 깨끗하고 편안한 수면을 위해서는 비싼 숙박료를 지불해야 한다. 그나마도 호텔이나 팬션, 게스트하우스 등 몇 가지를 제외하면 거의 ‘러브호텔’의 역할을 하고 있어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이나 여행객들이 쉬기에는 부적절하다.
다른 형태의 숙박시설이 있었으면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는 꾸준히 계속되었기 때문에 캡슐방을 국내에 만들려는 시도는 있었으나 국내에 강남역을 비롯하여 1~2군데에 그쳤고, 그나마도 현재 운영되고 있는 캡슐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실정으로 여행객들이 이용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다.
그래서 우리조의 캡슐방은 인천국제공항에 위치함으로서 인천공항을 오가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국에도 색다른 숙박문화가 있다는 것을 알림으로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매일신문 (2007. 4. 19.) 참조]

<그림2>와 같이 외래 관광객이 주로 이용하는 숙박시설은 호텔로서 전체 방한 외래객의 80.7&가 이용하고 있으며, 여관은 7.9%, 친척집은 6.3%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호텔 외에는 외래 관광객이 숙박할 마땅한 시설이 없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그림 1>과 같이 국민국내 관광객의 이용숙박시설은 콘도미니엄(22.0%), 민박(19.5%), 친구나 친척집(17.1%), 여관(16%) 순으로 조사되었으며(2001년 기준), 전체적으로 여관, 민박, 휴양콘도미니엄의 이용이 증가하고 캠핑, 친구나 친척집, 호텔의 이용이 감소하고 있다.

2024-04-26 10:20:22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2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102022609238'; [0.0004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530386; [0.0012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530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