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국제관광전략] 관광기업의 성공사례와 발전방안(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성공요인 분석)

다운로드: icon[국제관광전략] 관광기업의 성공사례와 발전방안(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성공요인 분석).ppt


목차
I.서론
1.여행업의 정의
2.국내 여행업의 역사
3.여행업의 기능
4.여행업의 특성

II.본론
1.하나투어 소개
1)연혁
2)개요
3)기업이념
4)비전
5)매출내역

2.모두투어 소개
1)연혁
2)개요
3)기업이념
4)비전
5)매출내역

3.하나/모두 투어의 SWOT분석
1)하나투어의 SWOT분석
2)모두투어의 SWOT분석

4.마케팅전략의 차이점
1)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2)모두투어의 마케팅 전략

5.서비스 전략의 차이점
1)하나투어의 서비스전략
2)모두투어의 서비스전략

6.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성공요인

1)하나투어의 성공요인
2)모두투어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법률적 변 천


1961년 관광사업진흥법이 제정된 이후 여행업은 등록제로서 일반여행알선업과 국내여행알선업으로 구분


1971년 허가제로 바뀌어 국제여행알선업과 국내여행알선업으로 구분


1982년 허가제에서 다시 등록제로 국제여행알선업, 여행대리점업, 국내여행알선업으로 구분


1987년 여행업 구분이 일반여행업, 국외여행업, 국내여행업으로 다시 바뀌어짐


1993년 관광진흥법의 개정을 통해 기획여행신고제 실시


애바카스의 항공예약솔루션 AWP(Abacus Web Premium)를 도입
HGRS(Hanatour Global Reservation System)를 도입
매스마케팅 원가경쟁력을 통한 정책을 고수
소비자 요구 만족을 위해 계열사를 통한 차별화 된 마케팅
여행객 패턴이 많은 변화에 따른 상품개발


1만4000가지 여행상품을 기획ㆍ판매하고 있는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해 항공 좌석과 호텔 원가를 절감하는 데 집중.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날짜, 원하는 여행상품을 보다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 예약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지식경영도입,
ERP 시스템 구축, 온라인 콘텐츠 개발에 주력.

이에 따른 높은 실적과 함께 영업이익률이 크게 성장해 수익성이 향상되었다.
규모의 경제를 통한 'Bargaining Power(교섭력)' 강화로 원가를 절감하였고 부가가치가 높은 허니문 수요 증가(82% 성장) 및 명절 특수로 인한 매출 증대, 온라인세일 증가, IT시스템을 통한 관리비용 절감 등도 효율성 증대를 이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2024-04-20 10:22:2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6 [0.00050]/[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0102227903033'; [0.0004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523441; [0.0012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523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