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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 off 제도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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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근로시간면제(타임오프, time-off)제도

Ⅱ. 본론

제도상의 문제점
근로시간 면제제도(time-off)가 도입과 사업장내 전임자의 문제
근로시간면제(time-off)제도와 관련된 주요 실무적인 법률문제

Ⅲ. 결론
타임오프(time-off)제도의 바람직한 방향
 
본문내용
1. 근로시간면제(타임오프, time-off)제도

타임오프제는 노사간단체협약등을 통해 적용대상자와 시간한도를 정하고, 근무시간 중에 사용자와 교섭·협의등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일정범위의 활동에 대해 임금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법률에서 정한 업무만을 인정하며 파업, 공직선거출마등은 노조가 부담한다.
그동안 time-off제도가 법령에 포괄적으로 규정되었으나 활용되지 않았던 것을 노조법 개정으로 구체화하게 된 것이다.
그 주된 내용은 노조법(교섭, 협의), 근로자참여 및 협력증진에 관한 법률(고충처리, 노사협의회 참석), 산업안전보건법(안전보건위원회 참석 등) 등에 규정되어 있었다.
사업장 내 조합원 규모에 따라 정해진 근로시간면제 한도 내에서 노사가 정한 시간을 유급 처리하되, 한 사람이 모아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파트타임 사용가능 인원은 풀타임 사용인원의 2~3배에 해당하는 인원이며, 근로시간면제심의위원회는 조합원규모는 사업 또는 사업장의 전체 조합원 수를 의미한다고 결정하였다.
그리고 복수노조는 모든 노동조합의 전체 조합원 규모에 해당하는 타임오프제 한도가 적용되며, 2개 노조인 A노조 조합원 60
2024-04-17 01:25:3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3 [0.0004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7012538575428'; [0.0005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519928; [0.0012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519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