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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패션의 제국 `제2부 완성된 패션`요약 및 패션에 관한 고찰.hwp
목차 |
목차 Ⅰ. 사물들의 유혹 Ⅱ. 공격적인 광고 Ⅲ. 매체는 패션문화다 Ⅳ. 의미는 지속된다 Ⅴ. 사회적인 것의 점진적인 변질 Ⅵ. 결론 |
본문내용 |
1. 광고와 패션의 공통점 1) 충격효과, 작은 차이 만들기, 스펙터클을 사용하는 광고 - 오늘 날의 광고는 소비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즐겁게 하는 것이 더 큰 목적 - 광고는 인간화되어가고 있음. -> 각 브랜드 이름을 인격화하여 각인시키는 것! -> 물건이 점점 개성화 되어가고 있다! <사람처럼 이름을 가지는 물건들 = 브랜드> 2) 미적인 가치 창조 -> 모든 광고는 멋의 효과를 찾음 합리적이거나 효율적인 것 X, 웃게 만들고, 느끼게 만드는 것이 목적 -> Feeling! -> 광고 만드는 사람 Creator! ‘창조하는 사람’으로 인정받는 시대! ≒디자이너, 헤어드레서 등 -> 광고를 만드는 사람의 내가 ‘나’이고자 하는 욕망(개인화/개성화)이 인정받는 사회 ∴ 광고는? 개인주의적인 인간(내가 나이고자 하는 인간)을 만들고, 과거의 윤리, 관습 속에서 해방시켜주며, 억눌린 감수성을 드러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