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작품 소개 2.제작 의도 3.주제 파악 및 감상 방향 4.뱅상 카셀 5.영화 줄거리 6.작품 분석 및 의의 7.희망 없는 사회에 고하는 경고의 메시지 8.장면 분석 9.인종차별을 다룬 영화들 |
본문내용 |
# Scene : 세 주인공이 다리에서 카메라에 잡히는 장면 다리 밑으로 차가 지나가고 다리 위에서 주인공을 카메라에 잡는 장면은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현기증’에 나왔던 카메라 기법이 쓰였다. ‘트랙 아웃 앤 줌 인(Track out and zoom in)’이라는 카메라 기법이다. 이 기법은 실제 카메라는 트랙을 따라 뒤로 빠지지만, 카메라의 줌은 계속 배경과 인물을 끌어당겨서 실제 영화장면은 오묘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현기증’에서 현기증에 시달리는 주인공의 심리를 표현하기 위해 쓰인 이 기법은 영화에서 시선은 멀어지지만 포커스는 인물을 향해 앞으로 나가는 장면으로 주인공은 사회에서 멀어지지만 그들의 관심은 다시 사회로 향하는 역설적인 상황을 보여주는 것이다. # Scene : 빈쯔가 보았다는 젖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