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사업계획서] 냉동 수산물 전문 도매점.ppt
목차 |
조사목적 시장분석 제품분석 경쟁상황 유통경로 분석 마케팅전략 요리방법설명회 및 시식회 행사일정 |
본문내용 |
조사목적 -마산 창원 진해지역의 대형할인마트와 백화점의 증가로 인한 재래시장의 불황 속에서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를 통해서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고취시고 어시장 내 동일업종 상회와의 경쟁에서 기존 고객을 유지시킴과 동시에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여 매출액을 증가 시키는 것이 우리 조의 최종 목적임 시장분석 소비자들의 입맛이 고급화됨으로 수산물 소비량이 증가 한·일, 한·중 어업회담의 결과로 인한 조업 구역 축소 수산물 공급 부족현상이 일어나 가격의 증가 예상 소비축소의 우려가 있지만 1인당 수산물 소비가 계속 증가 냉동수산물의 판매의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제품의 개량의 필요성 유무와 개량의 기본방향 소비자의 대부분이 가격과 신선도를 기준으로 수산물을 구입 가격을 낮추는 대신 많이 판매하자는 박리다매의 원칙을 기본바탕으로 함 신선함을 결정하는 유통시간을 최대한으로 줄이는 것을 마케팅의 기본방향으로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