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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Ⅰ. 서 론 1.기업 성장성 2.프로젝트 개요 및 선정사유 3.산업 전반 조사 및 현재 동향 상사 부문 건설 부문 4.. 경쟁사 분석 상사 부문 건설 부문 Ⅱ. 본 론 1. B/S ,I/S 를 통한 분석 2.재무 비율 분석 3. Analyst 분석 Ⅲ. 결 론 1. 현황 및 전망 2. 삼성물산의 전략 3. 프로젝트 진행 후 느낀점 |
본문내용 |
* 프로젝트 명 : 삼성물산 재무 분석 프로젝트 * 프로젝트 기간 : 2009년 9월3주 ~ 11월 3주 * 프로젝트 목적 : 재무 관리 팀 별 과제의 일환으로 삼성물산의 재무분석을 통해 기업 분석 능력을 함양하고 향후 삼성물산의 미래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예측함. * 주요 내용 : 재무제표 분석과 재무 비율 분석 삼성 물산은 다른 동종 기업들과 달리 특이하게 상사 부문과 건설 부문이 한 회사에 통합되어 있다. 이는 부채가 많은 업종의 특성상 두 분야의 통합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로 부채를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건설업의 경우 장기적인 공사로 인해 부채를 질 수 밖에 없고 물산 분야의 도매업도 상품의 양수도 기간에 부채가 발생할 수밖에 없지만 계절별 자금동향이나 경기 동향을 보면 서로 엇갈려 있기 때문에 서로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1989년에는 판매액이 대한민국 예산의 30%를 감당할 정도로 삼성물산은 기업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어 왔다. 이번 재무 분석 프로젝트는 삼성물산의 재무가 얼마나 건전하고 튼튼한지 알아보는 좋은 시도가 될 것이며 비율 분석 및 예측을 통해 삼성 물산의 발전 가능성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할 것이다. . . . . 애널 보고서에서는 앞으로의 건설 경기가 좋아질 것임을 서울 지역 중심으로 이야기 했지만 재개발 및 재건축 사업에서의 삼성물산의 진출에는 사실 보금자리 주택의 공공 주택 보급이라는 부정적인 요소가 있다. 삼성물산이 민간 주택 중심으로 분양되고 있음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또한, 지방 미분양 주택이 14만여 가구 이상이 쌓여 있는 상황에서 신규 분양 시장에 대한 신중한 투자 전략이 필요하며 , 아울러 4대 강 사업 완공 목표가 너무 빨라 업계에 과부하에 대한 리스크를 간과해서는 안되겠다 . (중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