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사업계획서]외식사업 -차우차우(CHOW CHOW)

다운로드: icon[사업계획서]외식사업 -차우차우(CHOW CHOW).doc


목차
1.사업개요(Executive Summary)
2. 사업내용(Product/Service)
3. 시장조사와 분석(Market Analysis)
4. 케팅 계획(Marketing Plan)
5. 자금계획(Financial Plan)
6.수지계획(Financial Projection)
7.사업추진 일정계획(Implementation Schedule)
 
본문내용
1.사업개요(Executive Summary)

내 나이 아직 31살 이지만 이제는 그간의 경험이 부족하다 할 수 있다는 편견을 딛고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시점에 왔다. 특별히 외식업쪽을 고집하는 이유는 그간 몸담아 왔던 일과 –bar, 주류회사 –연관이 있으며 평소에 식문화에 관심이 많았으며 그동안 틈틈히 공부하며 몸으로 부딛쳐서 사업성을 따져본 결과 아래와 같이 가능성을 유추해 볼수 있었다.

외식업중에서도 중식을 택한 이유는
첫째 대표적인 한중일식중에서도 30대초반의 사업가가 운영하기에 가장 용이하며 마진율이 상대적으로 크고 또한 고객에게도 만족감과 포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교문강과 우유주(2003년 3월경 동인천 화교상권서 오픈예정) 와 상호 협력하여 (우유주는 조리를 포함한 주방부문, 교문강은 2번의 중식당 운영 경험을 살린 전반적인 가게 운영,조리 및 인테리어부분, 이원혁은 머천다이징,인테리어,프로모션 및 조리를 제외한 전부문) 동일한 컨셉으로 어드바이스를 해주고 향후 프렌차이즈를 염두에 두고 시너지 효과를 얻을수 있다.
마지막으로 셋째는 내 개인적으로도 중식을 선호해서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에 열중할수 있다는 것이다.

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3명의 협력과정인데 서로 맡은 업무에 전문가이며 서로의 파트를 존중해 줄 것이며 모두가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사심을 버리고 팀웍을 살려 대한민국 제일의 외식업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오픈 예정은 2003년 2-3월 경이며 늦어도 두달전까지는 (연내 예정) 상호 및 위치,규모,메뉴결정,인테리어등이 완성될 것이다.

위치 및 규모에 따라 거의 모든 것이 바뀌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제1후보지인 부천 상동을 기준으로 사업계획서가 잡혀져 있지만 더 유력한 장소가 나온다면 약간의 수정이 있을수 있다.

이 사업의 성공열쇠는 다름아닌 주변의 시선과 믿음이다. 주위에서 불신과 경험부족을 이유로 든다면 시도조차 힘들 것이며 대신에 우리에게 사업의 성공을 위한 채찍질을 가해준다면 필히 성공의 밑거름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2. 사업내용(Product/Service)

(1)사업목적/이념

급변해가는 한국인의 다양한 음식의 맛을 충족시키기 위함과 동시에, 앞으로 차우차우(CHOW CHOW)가 한국 외식사업계에서의 잠재된 시장성 확보와 고유브랜드 입지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2)제품과 서비스

★ 맛있고 고급스러운 American Style의 Chinese Food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제공함과 동시에 중국요리의 가장 핵심적인 각종 특별한 소스들을 독특한 조리법과 신선한 재료들로 함께 선보일 예정..
스타일은 정통중식요리에서 한발 물러서 약간의 재료 추가와 아메리칸풍의 소스 첨가, 음식량과 Decoration의 변화 등을 주어 미국식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미지가 풍기도록 하며 실제로 완벽한 아메리칸 중식요리라기 보다는 기존 대중들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는선에서 가벼운 Fusion Style의 중식을 깨끗하고 분위기있는 차우차우에서 즐길수 있도록 한다.

★ 보다 친절한 서비스(SMILLE), 보다 신속한 서비스(SPEED) 그리고 보다 즐거운 서비스(ENJOY)를 모토로 하여 고객에게 항상 감동을 줄수있도록 노력한다.

(3)사업전망 :

★한국의 외식시장은 1988년을 전후하여 최고의 성장세를 기록하여 현재까지도 꾸준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증가
→외식 품을 타고 늘어난 외식 사업소의 증가
→ 해외 유명 외식 브랜드의 도입으로 기존 국내 외식사업소의 대형화
→각종 규모의 모임을 겨냥한 대형 뷔페, 한식, 중식 레스토랑의 증가
→ 레스토랑의 고급화로 객단가의 증가

2024-04-25 07:06:5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 [0.0005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070651968102'; [0.0005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47869; [0.00129]/[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47869;